코딩맨 4 : 다시 열린 문 -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코딩맨 4
k프로덕션 지음, 김기수 그림, 한국공학한림원 추천,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코딩맨 04 다시 열린 문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글 k프로덕션, 그림 김기수, 감수 이정, 추천 한국공학한림원
다산어린이

 
 

코딩맨 4권이 나왔습니다!
아시죠? 스크래치 코딩이 만화속에 녹아져,
버그킹덤이 사람들을 납치하고, 세상을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을 막아
액션 히어로 코딩맨이 등장해 해결하는 이야기!
1권부터 차례로 책을 본 친구들은
이 코딩맨이 원래부터 '코딩'을 잘하는 아이가 아니었다는 것을 알고 있을거에요.
그 말 인 즉, 이 학습만화를 보며
코딩맨이 펼치는 기술(?!)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 실력을 쌓을 수 있다는 말씀~!

 
 

코딩을 배워야 한다, 알아야 한다더라의 중압감 대신,
코딩세계의 악당 버그킹덤과 그로부터 지구의 사람들을 지키려는 디버깅,
납치되어 상급버그가 된 친구를 구하기 위해
어느 날부턴가 코딩 블록들이 보이기 시작한 유강민(코딩맨)의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레 코딩을 접근할 수 있어요.

 
 

만화 컷 가운데
네모 블럭들이 보이시나요?
만화 속에 스크래치 블록들을 자연스레 접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랫쪽에, '코딩맨 워크북'이라는 글, 보이시나요?
코딩맨 워크북은
책 마지막에 구성되어 스토리 가운데 등장하는
코딩 프로그램을 실제 해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강민(코딩맨)이 사람들의 세계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동작 버그를 만나고 나서
더욱 집중해서 코딩을 익히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스프라이트의 크기 조절은 물론
스프라이트에 효과를 주어 어안렌즈 효과를 주는 것도 연습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그리고,
책 안에서 사물인터넷, 빅 데이터, 휴머노이드, 아두이노 같은 개념들도 만나게 되는데요,
강민의 학교수업속에서 접하게 되는 이 단어들도
이야기 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이야기 속에서 만난 코딩맨의 활약을
코딩맨 워크북으로 확인하기!
또한 책과 함께 들어있는 스크래치 실행카드로
직접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서 그 재미를 더할 수 있어요.

 
 

사과를 희미하게 만들어보기도 하고,
크게 만들어보고, 많은 수로 늘려보기도하고,
스프라이트를 복제해 보기도 합니다.
모두 책 속에서 만나 본 모습이에요~!

강민이 코딩맨이 되어
친구인 예린이와 주철진 박사님을 구할 수 있을까요?
차원의 문이 열려 버그킹덤의 세계로 들어간 코딩맨, 뒷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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