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비트코인과 화폐의 역사 - 청소년이 꼭 읽어야 할 과거·현재·미래 사회의 돈 이야기
김지훈(제이플레이코) 지음, 김혜원 그림 / 체인지업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접기/펴기

10대를 위한 비트코인과 화폐의 역사


 

 

10대를 위한 비트코인과 화폐의 역사

저자

김지훈(제이플레이코)

출판

체인지업

발매

2025.05.21.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서평 #서평단 #신간소개 #북유럽 #10대를위한비트코인과화폐의역사 #김지훈 #제이플레이코 #체인지업



 


화폐의 역사를 알면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저자인 김지훈 작가는 청소년을 위한 금융 교육과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풀어내는 전문가로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경제와 화폐의 역사를 쉽고 명확하게, 그리고 흥미롭게 풀어낸다고 느꼈다.



이 책도 단순한 경제 교양서가 아니라 10대 눈높이에 맞춰 화폐와 비트코인의 역사를 이야기하듯 풀어낸 책이라는 점에서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책은 화폐의 역사를 구석기 시대부터 현재까지 꽤 재미있게 따라가는 구성을 띈다.



처음엔 물물교환부터 시작해 쌀, 소금, 조개껍데기 같은 것들이 돈처럼 쓰이다가 점점 금화, 은화, 동전, 지폐로 발전하고 은행과 카드 같은 전자화폐가 나오면서 우리가 쓰는 돈의 개념도 크게 달라졌다고 설명한다.



특히 이 대목에서 저자는 비트코인이 왜 주목받는지, 어떻게 만들어졌고, 블록체인 기술이 뭔지 그리고 비트코인이 단순한 ‘돈’이 아니라 미래 경제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기술이라는 점을 설명해 준다.



또한 책에선 비트코인의 장점과 위험성까지 솔직하게 다뤄서 읽는 내내  단순히 비트코인 투자가 아니라 진짜 세상의 돈과 기술을 연결하는 이야기구나라고 느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제일 좋았던 점은 화폐와 경제 이야기를 딱딱하지 않게, 이야기하듯 풀어냈다는 점을 꼽고 싶다.



보통 경제 서적은 용어도 어렵고, 개념도 복잡해서 중간에 포기하기 쉬운데, 이 책은 10대를 대상으로 했지만 어른이 봐도 재밌게 읽히는 경제 입문서로 느꼈다.



특히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을 설명할 때 독자들을 위해 쉽고 간결한 예시를 들어주었기에 블록체인이 단순한 기술이 아니라 ‘신뢰를 쌓는 새로운 시스템’이라고 정리해 볼 수 있었다.




요약


경제 입문서


신뢰를 쌓는 새로운 시스템


가능성을 여는 기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