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만나러 가는 길
토도리스 파파이오아누 지음, 이리스 사마르지 그림, 강나은 옮김 / 별글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접기/펴기

너를 만나러 가는 길


 

 

너를 만나러 가는 길

저자

토도리스 파파이오아누

출판

별글

발매

2025.04.28.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서평 #서평단 #신간소개 #별글 #토도리스파파이오아누 #너를만나러가는길 #동화책 #어린이 #동화 #그림책 #딱정벌레멜리오스 #어린이 #너를만나러가는길



 




저자인 토도리스 파파이오아누 작가는 그리스의 화가이자 그림책 작가로 짧고 단순한 이야기 속에 철학, 삶의 본질, 인간관계에 대한 통찰을 녹여내며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전한다. 또한 1966년 독일에서 태어나 여러 이야기와 동화를 지었다고 소개한다.



그림저자인 이리스 사마르지는 그리스 아테네에서 태어나 2004년부터는 어린이 책의 그림 작가로 활동해오면서 그리스국제아동도서협의회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으며 유아에게 미술을 가르치기도 한다고 알린다.




 





주인공 멜리오스는 작고 느린 딱정벌레로 얼마 전에 가족과 함께 숲 저편으로 이사 간 멜라니를 만나기 위해 길을 떠난다.



멜리오스는 자신의 속도로, 묵묵히, 아주 작게 앞으로 나아가는데, 책이 동화이니 만큼 자세한 내용을 적기엔 어려움이 있다.



결국 주인공인 딱정벌레 멜리오스의 여정은 사랑이란 무엇인가,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할 수 있는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멜리오스는 자신이 좋아하는 이를 향해 천천히, 흔들림 없이, 자기 방식대로 걸어갔을 뿐이다.



결국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누군가를 향한 마음이 논리나 이유를 초월할 수 있다는 걸 알려준다고 느꼈다.



엔딩을 통해 멜리오스는 무지개다리 아래에서 친구와의 만남에 대한 결과를 찾아볼 수 있다. (스포X)



이 책은 어른이 읽을수록 많은 감정이 교차하는 그림책이고, 아이에게는 친구와의 사랑과 인내, 진심의 의미를 보여주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요약


사랑이란 무엇인가


친구 그리고 우정


인간관계에 대한 통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