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500억 미용실을 만든 시스템 설계법 - 작은 회사를 초고속으로 성장시킨 사업 천재의 경영 전략
키타하라 타카히코 지음, 이지현 옮김 / 동글디자인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접기/펴기

매출 500억 미용실을 만든 시스템 설계법


 

 

매출 500억 미용실을 만든 시스템 설계법

저자

키타하라 타카히코

출판

동글디자인

발매

2025.04.01.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서평 #서평단 #신간소개 #북유럽 #매출500억미용실을만든시스템설계법 #키타하라타카히코 #동글디자인



 




저자인 키타하라 타카히코 작가는 Dears 그룹의 대표로 1983년 일본 나가노현 출생으로 미용실 입사 3년 만에 점장으로 승진하며 블로그 이메일을 활용하여 신규 고객 유치를 확대했으며 동시에 독자적으로 웹 미디어를 운영하며 월 1,000만 엔 제휴 마케팅 사업자로 활약했다며 2015년 5월 Dears 1호점을 고향에 창업하며 기존에는 업계에 없던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전성기를 맞이했다며 4년 만에 매장 100개를 열었으며, 2021년에는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연쇄 창업가로서 화동을 시작했고 현재는 149개 기업의 고문을 맡아 경영자 및 창업가들에게 다양한 조언을 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일본 미용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를 만든 천재 사업가의 시스템 구축법!


 





저자는 서문을 통해 이 책은 주요 독자층은 미용실 경영자가 되겠지만, 본인의 경영 및 마케팅 이론은 직원의 실력이 늘지 않으며 조금만 엄하게 대하면 금방 관둬버린다며 요즘 젊은 직원의 사고방식이나 기분을 이해할 수 없으며 고객 유치가 어렵다 등과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모든 경영자에게 참고가 되리라 생각한다면서 경영자와 직원 모두의 고민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설정과 설계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면 그보다 더한 기쁨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책은 1단계 사업 실패의 요인 체크하기로 시작해 7단계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의 회사가 성장한다까지 7개의 단계 전체 약 2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시스템의 설계 요령을 통해 직원이 그만두는 만큼 미용실의 매출은 떨어지고 직원의 이직을 막는 전략이 매우 중요한 점, 객단가를 고려하지 않고 고객 수에만 집착하는 전략은 직원을 피폐하게 만들고 결국 이직을 초래하며 문제의 본질은 경영자가 하고 싶은 것과 고객이나 직원이 원하는 것 사이에 간극이 존재한다고 정리한다.



국내 취업포털의 조사에 따르면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 1~3위는 1위 대인관계 65%, 2위 평가, 업무 평가 및 성과 압박 29.9%, 3위 적성과 안 맞는 일 27.6%의 순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직장인이 받는 스트레스는 직장 내 인간관계에 의해서 크게 좌우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며 업무의 질이나 양만이 아니라 인간관계를 개선해야 직장 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는 의미라며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는 서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힌다.



미용실 체인과 시스템을 만들어 대형 프랜차이즈 사업을 성공시킨 저자의 성공 방정식은 상당히 명확하고 확고하다.



어떤 경우에도 사업적으로, 경영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높은 수준에서의 기준을 세우고 본인의 프랜차이즈와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직접 경험하고 깨달은 바를 요약, 정리해 전하고 있다.



꼭 미용실 뿐만이 아니라 어떤 사업과 비즈니스를 하더라도 적용해 봄직한 저자의 경영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책이라고 평하고 싶다.




요약


시스템의 설계 요령


직장 내 인간관계 스트레스


경영 및 마케팅 이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