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독일어 첫걸음 - 왕초보부터 A2까지 한 달 완성 GO! 독학 시리즈
김성희 지음, 김현정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GO! 독학 독일어 첫걸음

저자

김성희

출판

시원스쿨닷컴

발매

2024.04.30.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서평 #서평단 #신간소개 #북유럽 #go독학독일어첫걸음 #김성희 #시원스쿨닷컴




 




저자인 김성희 작가는 단국대학교 독어독문학과 유로통상학과를 졸업해 현재는 시원스쿨 기초독일어 대표강사로 활동 중이며 김범식 독일어 학원 강남캠퍼스 강사도 병행중이라고 소개하며 독일어 강의와 관련한 여러 이력을 소개한다.


발음, 회화, 문법, 패턴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






저자는 머리말을 통해 어떻게 하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대화를 실제로 말할 수 있을지, 혼자 공부하기에 부담스럽지 않도록 핵심 문법 마스터할 수 있을지 저자의 모든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며 여행, 유학, 이민, 취미, 독자들이 어떤 계기로 독일어를 접하게 되었든 어떤 목표로 독일어를 공부하든, 그 첫걸음을 이 책과 함께한다면 최대한 쉽고 빠르게, 그리고 확실하게 성공을 거두리라 확신한다는 의견을 전한다.



책의 구성은 말문 트GO, 핵심 배우GO, 문법 다지GO, 실력 높이GO, 어휘 늘리GO, 독일 만나GO 까지 6개의 큰 틀에서 내용이 쓰였고 촘촘하고 세밀한 구성하에 각 장의 학습내용을 핵심만,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음을 알 수 있다.



책은 1장 '안녕! 나는 올라이라고 해'로 시작해 20장 '내 자전거는 수리되어 있어'까지 전체 20개의 장 3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책은 이해를 높이고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가상의 등장인물들을 구성하고 배치함으로써 각 장마다 뚝뚝 끊기는 흐름이 아닌 이야기와 서사를 만들어 묶어냄으로써 맥락을 이어가며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책은 특히 처음 독일어를 만나는 독자에게 어려운 독일어 알파벳을 바로 익혀서 읽기 쉽지 않은 것을 감안해, 한글로 독일어 발음을 표기함으로써 쉽게 눈으로 익히고 입으로 따라 읽을 수 있게 도와준 것 덕분에 빨리 따라 읽으며 내 것으로 만들어 볼 수 있었다.



또한 독일 만나 GO 페이지를 통해 독일어뿐만이 아니라 독일이 가진 나라의 특성과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냄으로써 어학 공부와 함께 독일과 독일어에 대한 흥미도 돋울 수 있는 재미있는 구성을 만나볼 수 있다.



독일이란 나라를 아직 방문해 보지 못했지만, 이번 책을 통해 독일 여행에 대한 꿈을 키우고 독일어라는 매력적인 언어의 기초를 닦는 계기로 삼아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요약


독일어 기초학습


20일 완성


확실하게 성공을 거두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