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피그마 -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책 한 권으로 따라해보는 UXUI 프로세스!
김시완.정현민 지음 / 정보문화사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접기/펴기

오늘부터 피그마


 

 

오늘부터 피그마

저자

김시완,정현민

출판

정보문화사

발매

2025.01.15.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서평 #서평단 #신간소개 #오늘부터피그마 #김시완정현민 #정보문화사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책 한 권으로 따라 해보는 UXUI 프로세스!


저자인 김시완 작가는 국내 IT 대기업 UX 기획자로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에서 UX를 전공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융합콘텐츠를 전공했다고 소개한다. 



또 다른 저자인 정현민 작가는 팬덤 커뮤니티 스핀스핀 공동창업자이자 CPO로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융합콘텐츠를 전공했다고 소개한다.





 





저자들은 들어가며 장을 통해 이 책은 초보자도 나만의 서비스를 만들어볼 수 있도록 쉬운 설명과 다양한 실습을 담았다면서 Part 01과 Part 02에서 피그마의 핵심 기능을 익히고, Part 03에서 기획부터 화면 디자인까지 따라 하며 피그마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알린다.



일반적인 문서 작업부터 프레젠테이션까지, 모든 작업이 피그마 하나로 가능하다면서 피그마처럼 쉽게 다룰 수 있는 도구가 있으면, 무언가를 만드는 데 느끼는 두려움도 자연스럽게 줄어들 것이라고 전한다.



피그마 요금제는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처음 피그마를 시작하는 사용자라면 스타터 플랜으로도 충분히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나 팀 단위의 협업이나 보안이 중요한 경우에는 상위 플랜을 고려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며 제공되는 기능과 플랜별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라고 말한다.





 




책에서는 딥 다이브라는 세션을 통해 보다 실생활에서 접목 가능한 피그마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다.



온라인 화이트보드 역할을 하는 피그잼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며 직관적으로 정리하고 팀 협업에 활용할 수 있다면서 템플릿은 프로젝트 관리, 워크숍, 브레인스토밍 등 다양한 활동에 맞게 제공되고 있으며 템플릿은 피그마에서 공식 제작한 템플릿으로 사용자들이 공유한 템플릿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책에서는 다양한 실습 페이지를 제공하여 직접 피그마를 활용해 로고를 만들거나 그 외에 업무상 또는 개인적으로 필요로 하는 내용들에 대해 친절하고 상세하게 이미지와 설명을 통해 옆에서 코칭 하듯이 돕는 방식을 취한다.



업무상 이유로 작년부터 피그마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특히 개발 업무와 UX 또는 UI 업무 담당자들과 협업 시 해당 프로그램을 소개받았고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게 된 정도로 피그마는 업무상 꼭 필요한 툴로 자리 잡았다.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와 업무환경 속에서 적응하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공부하고 적응하며 해당 툴들을 활용하고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해 본다.




요약


업무툴 피그마


온라인 화이트보드 피그잼


피그마 요즘제 4가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