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슬림 - 히라가나ㆍ가타카나 쓰기 노트+문장 쓰기노트+원어민 MP3?음원+말하기 트레이닝 영상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접기/펴기

가장 쉬운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슬림


 

 

가장 쉬운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슬림

저자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출판

시원스쿨닷컴

발매

2024.12.13.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북유럽 #가장쉬운일본어진짜학습지첫걸음슬림 #시원스쿨닷컴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이 책의 컨셉은 명확하다. 하루 1장 일본어 습관을 들이는 것으로 시작해 핵심 문형과 활용도 높은 예문을 통해 실력을 점검하고 다양한 유형의 연습 문제를 풀어보며 단기간에 실력도 챙기는 진짜 학습지로 소개한다.



또한 말하기를 연습함에 있어 영상을 보고 따라 말해 보며 입가 귀가 뜨일 수 있다고, 하루 10분 나를 위한 새로운 습관으로 추천한다.



총 6단계의 단계별 학습 로드맵을 제시하고 문자와 발음, 인사말 학습으로 시작해 동사의 종류, 권유와 제안을 나타내는 표현 학습까지 다루고 있다.





 





책의 구성을 살펴보면, Day 1의 경우 저는 한국인입니다.로 시작하는데 문장의 구조를 설명하며 기본 구성을 이루는 단어들을 다루고 있다. 명사에 '데스'를 접속하면 현재 긍정 표현이 되고 '와'는 조사로 쓰일 때, 하가 아니라 와라고 발음해야 한다고 문장의 구성과 발음까지 꼼꼼하게 챙기고 있다.



이는 한국인인 나를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각 국가별, 직업별로 소개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이고 있으며 진짜 일본어 연습하기와 진짜 일본어 여행하기란을 통해 실용적으로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는 구성을 엿볼 수 있다.





 




책의 학습목차는 Day 01 저는 한국인입니다로 시작해 마지막 Day 30 잠깐 쉬지 않을래요?까지 전체 30일 분량으로 쓰였으며 매일 다른 주제와 천천히 난이도를 올리는 방식으로 흥미롭게 구성했다.



무엇보다 일본어를 익히는데 기본이 되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익힘으로써 일본어 공부의 기본을 쌓고 발음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챙긴다. 



빈틈없는 구성이라는 점이 돋보였고 일본어를 과거에 조금이나마 공부해 봤던 독자로서는 이 책의 구성이 얼마나 초심자를 위해 쓰였는지를 확실히 알 수 있었다.



일본어 공부의 기초 지침서가 될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30일이면 충분하다.




요약


가장 쉬운 일본어


30일 완성


일본어의 시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