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생성형 AI, 엔트리 인공지능을 만나다 - 스토리텔링 기반으로 엔트리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 (캔바 / 구글 두들 바흐 / 뤼튼 / 플레이그라운드 / 스크루블리 / 애니메이티드 드로잉 / 수노 AI / 달리3 / 루마 드림머신 / 일레븐랩스 / 이머시티 AI)
송해남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접기/펴기

스토리펠링 생성형 AI, 엔트리 인공지능을 만나다


 

 

스토리텔링 생성형 AI, 엔트리 인공지능을 만나다

저자

송해남,김태령,서정원,박기림,김혜진,유영재

출판

광문각출판미디어

발매

2024.11.22.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북유럽 #스토리텔링생성형AI엔트리인공지능을만나다 #송해남김태령서정원박기림김혜진유영재 #광문각출판미디어




 




저자인 송해남 작가는 경기도 교육청 소속 초등 교사이자 경인교육대학교 융합교육 석사이며 공동저자인 김태령 작가와 서정원 작가 역시 각각 서울특별시 교육청 소속 초등 교사이자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 교육 박사, 경기도교육청 소속 초등 교사이자 경인교육대학교 융합교육 석사의 자격을 가졌다고 소개한다.



현진 초등 교사 선생님들이 공저한 책이라는 점에서 든든한 신뢰가 생겼다.


생성형 AI 활용, 엔트리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



 





저자들은 이 책을 만나는 독자들이 디지털과 AI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기를 바란다면서 문제 속에서 이슈를 소비하기보다 이를 앞장서 해결해 나가는 사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한다.



더불어 AI와 디지털 기술이 더 이상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흥미로운 도구이자 친구처럼 느껴지기를 바란다고 밝힌다.



책은 1장 엔트리와 AI의 이해로 시작해 마지막 3장 엔트리 AI 모델 WITH 생성형 AI까지 3개의 장 전체 약 26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에서 주로 다룰 엔트리에 대한 소개부터 시작한다.



엔트리는 학생들이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온라인 플랫폼이며 엔트리를 활용하면 프로그래밍 언어를 몰라도 블록을 끌어서 연결하는 방식으로 쉽게 코딩할 수 있어 마치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이 명령어 블록들을 순서대로 연결하면 그에 따라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러한 엔트리는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공유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하드웨어와 연결이 가능하고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생성형 AI란 컴퓨터가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기술을 의미하며 마치 우리가 그림을 그리고 이야기를 쓰는 것처럼 AI도 스스로 그림을 그리거나 이야기를 쓸 수 있다고 부연한다.



책은 엔트리 가입방법부터 활용과 예제까지 각종 사진자료를 통해 친절히 설명하고 있다.



사실 이 책을 접하기 전까지 엔트리의 존재도 몰랐던 게 사실이고,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형 AI를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흥미로웠다.



이제 우리 일상에 들어온 AI의 시대에 보다 다양한 형태로의 경험은 언제나 능동적으로 적극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요약


생성형 AI


온라인 플랫폼 엔트리


디지털 기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