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상위 1%가 되기 위한 리셋 혁명
후지하라 가즈히로 지음, 서승범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접기/펴기
상위 1%가 되기 위한 리셋 혁명
상위 1%가 되기 위한 리셋 혁명
저자
후지하라 가즈히로
출판
두드림미디어
발매
2024.11.27.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상위1프로가되기위한리셋혁명 #후지하라가즈히로 #두드림미디어 #자기계발 #자기개발
1%의 희소성을 지닌 사람이 되기 위한 구체적인 가이드
저자인 후지하라 가즈히로는 1965년 도쿄에서 태어나 1978년 도쿄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주식회라 리크루트에 입사해 경력을 쌓았으며 이후 중학교의 교장을 역임하고 다수의 책을 집필했음을 소개한다.
책을 펼쳤는데 오랜만에 책 앞에 부록 형태의 펼칠 수 있는 책자를 만나볼 수 있었다. 가치관 지향펼 판정차트라는 이름으로 어떻게 성공의 확률을 높일 수 있을지 꽤나 수학적이고 분석적으로 접근해놓은 분석이 인상적이었다.
책은 서론 우선은 이 3가지 조건을 충족시켜 12.5명 중 일인자가 되어라로 시작해 마지막 4장 좋아하는 것을 추구하는 사람의 4가지 조건까지 전체 4개의 장 총 분량 약 260페이지에 달한다.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이 책은 젊은 비즈니스맨들을 위해 쓴 책이라며 앞으로의 시대는 불투명한 일이 많지만 먹고사는 데 걱정 업다는 존재가 되자고 제안한다.
샐러리맨이든 공무원이든 어떻게 하면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 있을지에 대해 직접적으로 조언하겠다는 설명을 통해 본격적인 이야기를 이어간다.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100명 중 일인자는 임대빌딩 중에서 일인자라는 이미지, 1만 명 중 일인자는 한마을의 일인자라는 이미지, 100만 명 중 일인자라는 것은 한 세대의 일인자라는 이미지라며 모두 일인자의 이미지이지만 주변의 사람 수는 어마어마하게 다르다는 것이다.
독자들이 무기를 연마하기 위해 우선 한 달에 1권 이상, 책을 읽는 습관을 가지자고 제안하는데, 익숙해지면 속도를 올려 한 주에 1권씩을 목표로 하며 한 주에 1권 정도라면 연간 50권의 책을 읽을 수 있고 한 주에 1권 읽으면 읽지 않는 사람보다 배로 교양이 쌓인다는 것이다.
2권 읽으면 2배가 쌓이게 되고 이렇게 책을 쌓아 올려 간다면 정보편집력의 토대가 되어 정보편집력으로 고유한 사고나 가치를 외부로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이 되어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라 조언한다.
사회는 태어나서 죽는 날까지 생존을 위해 발버둥치는데 그러한 노력의 밑천에는 무한한 경쟁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한마을에서 일인자가 되기 위해, 한마을을 넘어 한 세대의 일인자가 되기 위해 오늘도 고군분투 중인 우리 모두에게 바치고 싶은 책.
요약
일인자라는 이미지
정보편집력
책을 읽는 습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