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 왕초보부터 A2까지 한 달 완성
조혜진 지음, Pedro Pombo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접기/펴기

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GO!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

저자

조혜진

출판

시원스쿨닷컴

발매

2024.11.11.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GO독학스페인어첫걸음 #조혜진 #시원스쿨닷컴 #북유럽




 


발음, 회화, 문법, 패턴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


저자인 조혜진 작가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과에서 학사와 석사 과정을 마친 후 스페인 마드리드 콤플루텐세 국립대학교에서 현대스페인어학을 전공하여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 유수의 대학에서 전공과 교양과목을 아우르며 스페인어와 관련된 여러 세부 분야에 대해 오랫동안 강의하면서 교수자로서의 경력을 쌓았고 다양한 교재와 논문 출판을 통해 개인적인 연구와 강의를 활발히 병행 중이라고 소개한다.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이 책을 통해 멀고 모호했던 스페인어를 좀 더 구체적이고 가까이 접할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충분히 반복적으로 보아야 하고 자신의 입으로 발음하는 스페인어를 즐기다가 상대 화자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단계까지 성장하게 되길 바란다는 당부를 전한다.



각 챕터의 구성은 크게 다섯 가지 정도로 구분해 볼 수 있는데, 말문 트고, 핵심 배우고, 문법 다지고, 어휘 늘리고, 실력 높이고까지 각 단계별 챕터에서 다루는 주요 내용을 단계별로 학습하며 다질 수 있었다.



책은 챕터 1 너의 이름이 어떻게 되니?로 시작해 마지막 챕터 20 침대에 있었는데 한 친구가 전화했어까지 총 20개의 챕터 전체 약 3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등장인물을 설정함으로써 책에서 이루어지는 다이얼로그를 보다 체계화, 입체화했고 스페인어를 다루는 책이니만큼 스페인과 한국 국적의 인물들을 등장시킨다.



제2 외국어를 공부하며 가장 어려운 시작점은 해당 언어를 읽고 발음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책은 친절하게도 거의 모든 스페인어의 발음을 한글로 표기함으로써 스페인어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 진입장벽을 낮추고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스페인어는 실제 전 지구적으로도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언어 중 하나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환경이나 사람을 쉽게 만나기 힘든 것은 현실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스페인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손에 꼽히는 매력적인 국가이자 관광지로서 각광받고 있다는 것도 사실이다. 



개인적으로도 스페인을 한 번 다녀온 경험이 있는데, 이 책을 보고 스페인의 언어뿐만이 아니라 문화 등을 함께 익히다 보니 다시금 스페인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페인어를 시작해 보고 싶다면, 스페인을 조금이나마 이해해 보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 독학 스페인어 첫걸음이다.




요약


스페인어를 독학으로


한 권으로 끝낸다


다시 가보고 싶은 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