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경제에 투자하라 - ‘우주항공방산(SA&D)’을 통한 우주경제 비즈니스 전략
양현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우주경제에 투자하라

저자

양현상

출판

두드림미디어

발매

2024.09.20.

오늘도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거 '조용한 책 리뷰어'


'조책' 입니다 :)





이 책을 접했을 때 공교롭게도 가장 먼저 떠올랐던 건, 올해 마침 우리나라에도 우주항공청이 개청했다는 사실이었다.



어렴풋이 기사로 접했던 것 같은데 아직도 내게는 생소한 우주라는 키워드로 우주에 대해 알아보자를 넘어 투자와 경제를 논하는 책,



양현상 작가의 신간 우주경제에 투자하라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양현상 #우주경제에투자하라 #두드림미디어



 


우주에 일렁이는 변화의 파도에 올라타라! 무한한 가능성이 열려 있는 우주 투자 성공 전략!


저자인 양현상 작가는 공학박사이자 우주항공방산 전문가를 자처하며 우주항공방산 전문가로서 우주경제 칼럼을 기고하고, 우주산업 인사이트를 통해 우주항공방산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고 있으며 우주에서 끝없는 도전과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정부는 우주 강국 도약과 대한민국 우주시대 개막을 국정과제 중 하나로 선정하면서 2022년 11월에는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을 선포했으며 이 내용은 2027년까지 우주개발 투자 예산을 2021년 7,300억 원에서 5년 이내에 2배 수준인 1조 5,000억 원까지 늘려서 2045년에는 우주산업의 세계 시장 비중을 10%까지 끌어올리겠다는 야심한 계획을 발표했다고 전한다.



책은 파트 01 우주경제 변화의 중심으로 시작해 마지막 파트 06 우주 경제를 위한 과제들까지 총 6개의 장 전체 약 30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의 주장에 따르면 인류가 달이나 화성 등에 이주해서 정착하는 프로젝트들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특히 미국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는 화성에 화물을 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스페이스X는 다양한 자원이나 위험 요소를 확인하고, 발전, 채광, 생명을 유지할 인프라 구축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럼에도 우주로 이주하거나 정착하는 것은 우주를 이용하는 여러 방법의 하나일 뿐이라며 우주를 이용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책에서는 정리해 소개하고 있다.



우주산업과 우주항공방산은 우리에게도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알리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자체적인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기술 파트너를 찾는 방법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멀게만 느껴지는 우주산업의 발전과 다가올 미래에 대해 지금부터라도 관심을 갖고 꾸준히 지켜봐야 할 것이다.




요약


우주산업과 경제


스페이스X


시작은 관심으로부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