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생 간직하는 영어 명문 필사 - 감동이 있는 영어력
제임스 파크 지음 / 북카라반 / 2024년 8월
평점 :
600권이 넘는 책을 리뷰하고 서평해왔지만, 또 이런 책은 처음이다.
100% 필사만을 위한, 필사하는 책이라는 점에서 신선하다고밖엔 달리 표현할 방법이 없을 것 같다.
제임스 파크 작가의 신간, 평생 간직하는 영어 명문 필사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평생간직하는영어명문필사 #제임스파크 #북카라반
저자인 제임스 파크는 세계 저명인사들의 주옥같은 명언, 명문이 현시대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여 디지털 시대에도 그들의 발언은 유효하다는 것을 알고 책으로 엮었다며 명사들의 철학과 신념을 통해 인문 소양을 쌓고, 더 불어 영어력을 배가시키는 놀라운 감동과 기적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소개한다.
영어 명문 수백 개, 필사하면서 외워버리기!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암기의 효능, 효과는 우리 일상에서 다반사로 경험할 수 있으며 평소에 외워 둔 멋진 영어 명문은 자기소개서나 면접, 프레젠테이션에서도 활용할 수 있고, 비즈니스나 지적 대화가 필요한 자리에서도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이라며 명언 필사의 당위를 알린다.
책은 목차도 달리 책에 대한 안내도 없다.
바로 첫 장부터 각 페이지마다 2~3개의 명언을 필사할 수 있게끔 구성하고 있다는 것이다.
담고 있는 여러 명언 중 개인적으로 인상 깊은 명언들을 공유해 보자면,
Anger begins with folly, and ends with repentance.
분노는 어리석음으로 시작해서 후회로 끝난다.
He that will not reason is a bigot; he that cannot reason is a fool; and he that dares not reason is a slave.
생각하지 않으려는 사람은 고집불통이고, 생각할 수 없는 사람은 바보고, 감히 생각할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람은 노예다.
책은 이와 같이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잘 알려진 인물들이 남긴 명언과 고언들을 전하고 있으며, 책을 통해 직접 따라 써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독자가 실제 필사를 경험하고 명언을 보다 가까이 느껴볼 수 있는 친절한 구성으로 쓰였다.
요약
명언 필사
영어 필사
온리 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