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샵매니저는 이렇게 일합니다
㈜글로벌휴먼스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테일업과의 직간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삶을 살아왔기에, 이번 책을 접한 것 만으로도 감사함을 느낀다.



그만큼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썼을 거란 기대와 함께 실제 분야를 막론하고 일 잘하는 사람이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실제 평소에도 궁금해하던 요즘이었다.



글로벌휴먼스 교육팀의 신간, 똑똑한 샵매니저는 이렇게 일합니다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리테일 #매장경영 #똑똑한샵매니저는이렇게일합니다 #글로벌휴먼스교육팀 #애드앤미디어



 




저자인 글로벌휴먼스 교육팀은 대한민국 패션 리테일 TOP10 매장의 현장형 리더를 육성하는 팀으로, 현장에서 발탁된 성과 창출형 인재들의 집합체이자 매장 운영에 필요한 여러 항목을 소개한다.


샵매니저, 위기를 기회로 바꿀 준비가 되었는가?


 





저자 그룹은 프롤로그를 통해 온오프라인 영업이 공존하는 시장에 있는 독자라면 뼈저리게 공감할 거라며 특히 코로나19 전후를 비교해 보면 대부분의 영업은 온라인을 빼고 이야기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고 이렇게 변화가 빨리 올 줄 몰랐다고 설명한다.



그만큼 시장과 시절은 변했고 오프라인 매장의 샵매니저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해 다시 일어설 준비를 해야 한다며 본격적인 이야기를 옮겨간다.



책은 챕터 1 샵매니저의 차별화 변신 전략으로 시작해 마지막 챕터 7 샵매니저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전략까지 총 7개의 챕터 전체 약 27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은 다양한 상황과 환경에서 오프라인 샵매니저가 겪을 수 있는 상황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 사례를 통해 설명하면서도 각 주제의 마지막 페이지에 꼭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를 2~3가지로 정리하면서 독자의 이해를 돕는 방식을 취한다.



그러한 내용 중 인상 깊은 내용들을 예로 들면, 비대면 마케팅 활성화로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몰을 운영하게 되었으며 백화점 3사는 자체 온라인 포털을 운영 중이며, 오프라인 매장의 상품이 온라인몰에도 노출되고 온라인에서의 경쟁은 전국 단위로 확장된다고 설명한다.



또한 오프라인 매출 증대를 위한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며 온라인몰 성공 전략은 상품 노출도 관리가 핵심이며, 백화점과 본사와의 협업이 중요하고 매장에서는 speed, exact, much 전략을 실행해야 한다고 정리하는 내용 등이다.



아직까지 인생을 살아오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경험해 본 경험이 없는 것이 사실이기에 책에서 다루는 내용들이 더더욱 생소하게 느껴졌다. 



그럼에도 이러한 분야가 있구나, 실제 집 밖을 돌아다니면 길에서 만나는 매장 하나하나가 모두 오프라인 매장이고 점주와 프랜차이즈의 다양한 고민과 매출 증대를 위한 노력이 깃들어 있을 텐데라는 생각까지 닿다 보니 이러한 내용과 분야에 대해 더욱 깊게 고민해 보게 되었다.



좋은 자극을 주었던 책, 똑똑한 샵매니저는 이렇게 일합니다다.




요약


오프라인 샵매니저


변화의 중심


매출 증대 전략 수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