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관 프로의 탈골 스윙 - 아마추어 골퍼와 프로 지망생을 위한 인생 레슨서
나병관 지음 / 싸이프레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책들을 리뷰하려 노력하는 편인데, 그러다 보니 내 인생에 인연에도 없던 골프 책까지 만나게 됐다.



이래서 참 사람일 모른다는 게 아닐까, 나병관 작가의 신간 나병관 프로의 탈골 스윙이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골프레슨 #탈골스윙 #나병관 #싸이프레스 #나병관프로의탈골스윙


 

 




저자인 나병관 작가는 건국대학교에서 골프산업학 석사학위를 취득했고, 2000년 KPGA 프로, 2004년 KPGA 투어프로(정회원)에 차례로 입회하여 2004년 <KTF 투어 5회 대회>를 비롯해 여러 대회에서 우승했으며 현재는 서원밸리 CC 내에서 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프로골퍼 육성에 전념하고 있다고 근황을 전한다.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릴랙스의 의미를 깨닫는 것이다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골프는 아무리 레슨을 받아도 손끝의 감각을 채 끝으로 보내어 볼에 전달하는 그 느낌은 자신만이 알 수 있다며 이것은 매우 어려운 것이지만 스스로 터득해야 하고 그리고 이 책이 그 깨달음의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리라 확신한다며 어제보다 나은 골프 실력을 다지고, 과한 스윙 동작으로 인해 몸이 아프지 않도록 즐기는 골프를 하기 바란다며 이야기를 전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은 나병관 프로의 골프 멘탈 챙기기 #01로 시작해 #10까지 총 10개의 챕터 전체 약 26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골프를 잘 모르기에 책에서 소개하는 많은 이야기 중에서도 골프 초보인 내게 당장 적용 가능하거나 평소 궁금했던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대목에 주목할 수 있었다.



저자는 골프를 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말이 '힘 빼라'일 것이라며 그럼에도 힘이 잘 빠지지 않는데 그러려면 원리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실제 집에 흔히 있는 수건을 통해 책에서의 설명에 따라 수건을 묶고 이를 통해 수건으로 스윙을 연습하면 효과를 볼 것이라는 조언이다.



또한 초보 때 제발 로테이션부터 익혀서 휘두르라는 조언도 빼놓지 않는데, 골프에는 회전 구간이 있으며 그 구간 안에서 골프 클럽이 회전하는 것을 로테이션이라고 하며 골프에서 로테이션에 대한 이해는 매우 중요하고 특히 초보 때 로테이션에 대해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 골프의 회전운동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한다.



사실 골프는 대표적인 고급스포츠중 하나로 분류되는데, 그래서일까 골프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실제로 골프에 대해 관심을 가질 일도 많지 않은 게 사실이다.



그럼에도 언제나 골프에 대한 관심을 갖고 골프와 인연을 맺게 될 그날을 기다려본다.




요약


골프 프로의 티칭


초보를 위한 입문서


언젠가, 골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