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 - 실패의 순간에 나를 일으켜준 것은 언제나 ‘책’
이혜주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을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중 한 명으로서 독서가 갖는 힘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잘하고 있다고는 말하기 어렵겠지만 잘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할 수 있는 만큼, 책과 독서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



모모북스 출판사와 이혜주 작가의 신간, 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실패의순간치트키독서 #모모북스 #이혜주


 

 




저자인 이혜주 작가는 블로그를 한지는 19년이 되었고 독서모임을 운영한지는 5년이 되었으며 한 사람을 통과한 살아있는 책의 이야기를 좋아한다며 책과 기록, 독서모임을 통해 수많은 가능성을 발견했고 자신의 고유성과 이야기의 힘을 아는 사람들이 많아지길 바라고 있다고 전한다.


실패와 좌절의 순간에 힘이 된 추천책 리스트 수록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은 파트 1 책으로 변화된 인생으로 시작해 파트 4 책으로 주도적인 삶 살기까지 총 4개의 파트 전체 약 27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는 다양한 테마와 이유로 추천하는데 개인적으로 읽어 본 책들이 있어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많은 책들을 추천하고 또 그중에 읽어낸 책들이 있었는데 예를 들면 신경 끄기의 기술이나 일하는 마음과 같이 직장 생활과 관련한 책들을 다루는 부분에서 보다 더 큰 공감이 됐던 게 사실이다.


저자는 직장에서나 가정에서나 본인이 아니면 안 된다는 생각이 있었다며 믿고 맡길 만한 사람이 없다고 해서 많은 일을 본인의 손으로 마무리 지었다고 고백한다.



그렇지만 책에서는 월등히 잘하는 영역에 집중하기 위해서 그보다 낮은 가치의 일은 다른 이에게 위임하라고 했다며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인정받기 위해 애쓰지 말고 본인이 모든 일을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라고 조언한다.



또한 책에서 핵심 가치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질문이 있다며 독서, 읽고 쓰기, 책과 사람, 읽고 쓰는 충분한 시간 등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 전달한다.



책 블로그를 한지 약 3년 정도 되었는데, 이 책의 저자는 무려 19년을 했다고 한다. 물론, 얼마나 지속성을 가지는지와 휴지기 없이 써왔는지 그리고 어떤 책들을 어떻게 다뤄왔는지는 하나씩 살펴봐야겠지만 19라는 숫자가 주는 의미는 이러한 물음에 우선하는 거대한 벽같이 느껴졌다.



책과 독서모임을 병행하고 있는 저자의 책에 대한 생각을 담은 책, 실패의 순간, 치트키 독서다.




요약


19년 차 블로거


다양한 책 추천


핵심가치를 찾는 방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