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여행 베트남어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한다! 핵심 표현 정리집 PDF + 필수 여행 자료 PDF 시원스쿨 여행 외국어
이수진.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학공부를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실제 접해보진 않았더라도 그 브랜드의 명성은 익히 들어봤을 시원스쿨에서 여행 베트남어 관련한 신간이 나왔다. 개인적으로 베트남 여행에 대한 기억과 추억이 있어 이번 책을 통해 베트남 여행 당시의 추억을 떠올리고 앞으로 베트남 여행을 계획해 보고 싶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시원스쿨 어학연구소의 신간 시원스쿨 여행 베트남어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북유럽 #시원스쿨여행베트남어 #이수진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시원스쿨닷컴


 

 




책의 목차는 PART 1 기내에 서로 시작해 PART 10 귀국할 때까지 총 10개의 PART 전체 약 180페이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행기에 탑승해 베트남 여행을 떠나고 서울로 돌아오는 데까지 여행의 전과정에서 간단하게 활용하고 사용에 필요한 베트남어 전반을 다루고 있다.


베트남에서 바로 써먹는 시원스쿨 여행 베트남어



이 책의 구성 및 활용을 소개하는데,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할 수 있도록 단어와 문장을 가나다 사전식으로 구성했고 상황별로 공항, 호텔, 식당 등 여행지에서 자주 쓰는 어휘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고 여행에 꼭 필요한 필수 표현들만 엄선 수록해 베트남어를 몰라도 말하기가 가능하도록 한글 발음을 표기했다고 안내한다.



또한 핵심 표현 정리집과 필수 여행 자료를 PDF로 제공하고 이 PDF는 책에서 안내하는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고 하니 베트남 여행을 앞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접속해서 파일을 미리 열어보고 활용도를 가늠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의 내용을 시작함에 앞서 '미리 보는 여행 베트남어 사전'을 통해 필요한 단어와 문장을 한글 순서로 제시하였으며 원하는 문장을 바로바로 찾아 말해보라며 초성 순으로 ㄱ부터 ㅎ까지 페이지별로 찾아보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예를 들어 베트남행 비행기에 탑승했다면, 기내에서 실제로 사용할 만한 베트남어를 소개하는데 활용도가 꽤나 높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인 승무원도 탑승할 테고 베트남인 승무원도 한국어를 조금이나마 하겠지만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의 입장에서 해당 국가의 언어를 출발하는 비행기에서부터 사용해 본다는 건 상당히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에서 가장 많이 사용할 만한 대목으로는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는 상황을 정리해놓은 페이지가 아닐까 싶었다.



주문할게요 '쩌 또이 거이 먼 아', 메뉴판을 주세요 '쩌 또이 특 던 아', 특선 메뉴가 있나요? '특 던 어 더이 꺼 먼 나오 닥 비엗 콤 아' 등 실제 식당에서 요긴하게 쓰일만한 핵심 문장들을 잘 골라내 수록해 둠으로써 베트남 여행에서 실제 사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개인적으로 두어 번 정도 다녀와본 경험이 있는 베트남의 추억을 떠올려 줘 개인적으로 상당히 반가웠고 고마웠으며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빠른 시일 내에 베트남 여행을 다시금 떠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모로 실용서로서 활용도가 높은 책, 시원스쿨 여행 베트남어다.




요약


베트남 여행


추억 소환서


당장 사용 가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