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
김수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끔 필요에 의해 통신사 또는 카드사에 주로 전화를 걸어 만나왔던 분들, TM(텔레 마케터)다. 



그들의 이야기를 담은, 현장에서 경험 많은 선배 TM의 이야기.



김수경 작가의 신간,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이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회사가붙잡는텔레마케터의1%비밀 #김수경 #두드림미디어


 

 




저자인 김수경 작가는 보험사에서 16년간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낸 텔레마케터로 수많은 고객을 만나고 경험하며 배우고 깨달은 것들을 나만 알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나의 지식과 경험, 노하우로 많은 사람을 도우며 선한 영향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고 전하며 지은이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는 생각으로 이 세상 모든 텔레마케터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싶어서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소개한다.


원하는 목표가 있는가?


그렇다면 무조건 목표를 더 크게 잡아라


작가는 프롤로그를 통해 텔레마케팅에 대한 깊은 본인의 생각과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았으며 즐기는 자를 누구도 이길 수 없기에 내가 원하는 일, 내가 일한 만큼 값을 주는 일, 나를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이 달라지는 일, 이런 태도를 갖고 일에 임한다면, 누구나 회사에서 붙잡는 최고의 텔레마케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조언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은 제1장 열심히 하는데 계약이 안 되는 이유로 시작해 마지막 제5장 당신도 1% 텔레마케터가 될 수 있다까지 총 5개의 장 전체 약 240페이지에 달하는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는 성공한 사람으로 일컬어지는 사람 중 한 명인 트레이시의 말을 인용하며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기술은 누구보다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세부 계획을 짜는 것이라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해 A4용지에 또박또박 적고 현실적인 데드라인을 설정해, 매일 이를 실현하기 위해 땀이 나도록 뛰는 것이 필요하다며 결국 목표의 크기 자체가 본인의 계획을 만든다는 의미라는 것이다.



또한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기에 같은 시간에 같은 DB로 누군가는 만족하는 성과를 내고, 누군가는 하루 종일 그냥 인사만 하다 집에 가는 경우가 있기에 기회와 운 또한 본인이 열심히 했을 때 나에게 주어진다고 생각하라고 조언한다.



사실 김수경 작가의 책을 이전에 한 번 만나본 경험이 있기에 텔레마케터의 생활과 작가가 일하는 방식에 대해 알고 이 책을 접할 수 있었다. 주어진 기회와 시간에 좌절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고 목표를 최대치로 잡으라는 저자의 가치관을 중심으로 여러 인용구와 사례를 곁들여 설명하는 방식은 이전의 책과 비슷했다.



그럼에도 본인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방식에 대해 그 누구도 반론을 제기하기 힘들 것이란 점을 잘 파고든 일에 대해 열정을 가져야 한다는 중요성을 잘 강조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요약


프로 텔레마케터


최선을 다하라


운을 기회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