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에서 답을 찾다 -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정진관(정고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이란 말에 적극 공감한다. 이 문구와 내용에 반박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물론 집값이 떨어지거나 폭락해 개인적으로 금전적 피해를 본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뿐 장기적으로는 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한정 자산인 부동산에 지속해서 관심을 갖고, 가져야 하는 이유기도 하다는 생각이다.



정진관 작가의 신간, 반드시 오르는 부동산! 교통에서 답을 찾다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북유럽 #정진관(정고수) #반드시오르는부동산교통에서답을찾다 #매일경제신문사 


 

 




저자인 정진관 작가는 학사장교로 임관했으며 육군 소령으로 전역해 부동산 그룹에서 일을 했고 이후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5,000건이 넘는 부동산 컨설팅 및 상담을 지속해온 경험을 소개한다.


사람이 몰리는 곳은 항상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그곳에는 반드시 좋은 교통편이 있다!


프롤로그를 통해 가장 확실한 수요 vs 공급 공식에 의해 부동산 가격은 크게 출렁일 수밖에 없으며 특히 인구가 크게 감소하는 인구 소멸 도시가 생기고, 경기도 최대 인구 수인 119만 7257명을 자랑하는 수원시 이상의 메가톤급 특례시도 나오게 될 거라며 한정된 자산을 어떤 기준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을지 생각해 보자며 결국 서울과 경기권에 기존에 없던 환승센터 및 복합환승센터가 비교적 안전한 곳이라고 판단했다며 최고의 부동산 가격을 자랑하게 될 것이라는 분석을 전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은 파트 01 국토교통부가 알려준 절대 망하지 않는 부동산 위치 30곳으로 시작해 마지막 파트 05 6개 사이트만 알면 부동산 답이 보인다!까지 총 5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체 약 270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에서 다루는 설명의 중심이 될 환승센터 및 복합환승센터의 정의부터 내리고 이야기를 시작해야 할 것 같다.



좋은 교통편은 많은 사람이 이용하며, 사람이 몰리는 곳은 반드시 부동산 가격이 오르기 마련이고, 사람의 발길이 뜸한 곳임에도 좋은 교통편에 대한 계획과 예산이 배정된다면 그곳은 장차 많은 사람이 이용할 만한 멋진 도시로 발전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예고한다며 두 시설의 차이점은 복합환승센터는 환승지원시설인 상업, 업무, 공공시설 등이 함께 어우러져 만들어진 복합시설이라며 더 큰 파급력을 가질 것이라 구분한다.



오늘날 대한민국 주택보급률은 102.2%로 이미 100%를 넘은 지 오래지만, 앞으로 공급될 주택의 수가 5년간 270만 호 이상인데도 서울과 경기권은 여전히 집이 부족하고 지속적으로 일자리가 증가한 결과로 집값이 계속 오르는 것이며, 그것을 막기 위해 앞으로 더욱더 많은 주택 공급은 필수 불가결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책은 GTX 계획과 관련한 거의 모든 지역을 지도와 분석을 통해 세세하게 다루고 있다. 어디에 투자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부동산은 투자금액과 볼륨이 워낙 크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스럽고 망설여지는 게 사실이다. 예금과 적금 그리고 주식투자 등과 같이 리스크를 지고 싶지 않거나 작은 금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종목과 달리 부동산은 항상 어렵지만 예의주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GTX가 편하지만 이용에 명과 암이 있는 것도 분명한 사실이라고 느낀다. 예를 들면 최근에 개통된 GTX-A 노선인 수서-동탄은 20분이 걸리지만 수서역과 동탄역으로 이동하는 시간과 각각의 역에서 실제 열차에 탑승하는 동선과 시간까지 고려하면 최소 1시간 이상은 소요되는 것이 사실이다. GTX는 교통으로서 획기적인 변혁을 이끌 것은 분명하지만 결국 GTX의 최종 종착지이자 목적지인 서울의 몇 곳에 실거주하거나 해당 지역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투자방법이 아닐까라는 개인적인 견해도 내어본다.




요약


GTX의 미래


부동산 투자의 명과 암


요지를 공략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