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21 Tripful 트립풀 목포 트립풀 Tripful 29
이지앤북스 편집부 지음 / 이지앤북스 / 2023년 9월
평점 :
품절


목포를 한 번도 못 가봤기에 오히려 더 읽어보고 싶었다. 전라남도 자체를 가볼 기회가 없었기도 하지만 딱히 의지를 갖고 여행을 갈 이유를 찾지 못하기도 했는데, 이번 책을 통해 목포를 꼭 한 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지앤북스 편집부의 신간, Tripful(트립풀) 양평이다.


https://www.instagram.com/tripfulofficial/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북유럽 #이지앤북스 #트립풀목포


 

 




여행책 '트립풀' 시리즈는 개인적으로 두 번째로 만나게 되었는데, 아마 목포 말고도 더 많은 다양한 도시를 소개하는 것 같다. 여행 순간순간의 낯선 즐거움이 당신의 삶에 영감으로 새겨지기를 바란다는 문구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책은 전체 약 100페이지도 채 되지 않지만, 지역별로 그리고 테마별로 퀄리티 높은 사진과 글을 정리해둠으로써 책의 완성도를 상당히 높여놨다는 점을 가장 큰 특징으로 꼽고 싶다.



책의 전체 내용을 살펴볼 수는 없겠지만 인상 깊게 본 몇 곳의 장소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낭만하면 떠오르는 도시, 당연 목포일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은 목포를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로 근대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원도심부터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을 끼고 있는 지역까지, 목포는 동네마다 장소마다 저마다의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취향에 따라 여행 계획을 짜보는 것도 목포 여행의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이라고 추천한다.



특히 목포는 주요 여행 장소들이 붙어 있어 여행 계획 짜기가 좋으며 가고 싶은 장소를 고른 후 동선을 연결하다 보면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곳들도 많으니 인접해 있는 장소들을 묶어서 여행해 볼 것을 추천한다.



목포 하면 떠오르는 두 가지는 지극히 개인적으로 고 김대중 대통령과 적산가옥이다. 우리나라 지방자치제도상 400개가 넘는 시도 자치구가 있는데 이 많은 도시 중에서 인물로 도시를 대표할 수 있는 곳이 몇 개나 될까 싶다. 목포가 바로 그러한 곳 중 몇 안 되는 도시라 생각하고 고 김대중 대통령이야말로 목포를 상징하는 인물이 아닐까 싶다.



또한 일제 치하 당시의 잔재와 흔적으로 남아있지만 지금은 역사적 가치가 빛을 발하는 적산가옥은 전국에서 가장 많이 잔존하고 있다고 알고 있다. 책에도 적산가옥 대표 여행지를 소개하니 다음엔 꼭 목포 여행을 계획해 평생에 있어 목포를 방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한다.




요약


목포 여행


적산가옥


고 김대중 대통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