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투명 수채화로 소녀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
유코 린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3월
평점 :
미술은 잘하고 싶지만 몇 번의 기회로 접해보면 실제로 무언가를 그리고 만들어내기엔 참 어렵기만 하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동경이 생기고 관심이 가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해보면서, 미술 중에서도 수채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물의 비율로 농도를 조절해 그려내는 방식이라는 점 외에는 배운 경험도, 아는 것도 없는 문외한 수준에서 이번 책은 너무나도 고맙고 반가운 책임에 분명했다.
유코 린 작가의 신간, 투명 수채화로 소녀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이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유코린 #정보문화사 #투명수채화로소녀일러스그리는방법 #북유럽
저자인 유코 린 작가는 투명 수채화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 2021년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을 시작해 여러 수상 경력과 함께 유튜브, 인스타그램 그리고 X(구 트위터)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음을 소개한다.
다양한 예시 작품과 자세한 과정으로 투명 수채화를 기초부터 완벽하게!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이 책은 투명 수채화를 시작해 보려 하는 초보자를 위한 기법서로 투명 수채화는 아날로그 그림의 소재 중에서도 쉽게 시작할 수 있고 동시에 매우 깊이 있는 표현을 할 수 있는 그림 소재라며 손쉽게 할 수 있지만 수정할 수 없고, 물의 불안정한 성질 때문에 익숙해질 때까지는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도 많겠지만 그리면 그릴수록 실력이 조금씩 향상되고 분명 점점 더 좋아져서 그림 그리는 것이 즐거워질 것이라며 독자들이 그런 경험과 체험을 한 명이라도 더 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하며 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한다.
책은 크게 3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파트 1~2에서는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도구나 도구 선택의 포인트 그리고 투명 수채화의 기초에 대해 설명하며 마지막 파트 3에서는 일러스트를 과정마다 꼼꼼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필자가 그리는 방법을 소개한다고 정리한다.
물론 수채화도 수채화지만 이 책에서 가장 눈여겨본 장은 '펜으로 선 그리는 법' 이었다. 수채화야 기술적으로 어떻게 얼마나 표현하느냐 또는 채색과 배색하느냐의 여러 가지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다고 충분히 책에서 일러주지만, 정작 기본적인 그림조차 그리지 못하는 독자 중 한 명인 나로서는 스케치와 드로잉에 더 큰 관심과 눈길이 갔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책을 읽으며 채색도 채색이지만 기본적인 드로잉과 그림 그리는 방법에 대해 공부해 볼 수 있는 책을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향후 기회가 된다면 그런 책들을 통해 기본에 속할 그림 그리기에 대해 꼭 배워보고 싶었다. 책에서 저자는 여러 개의 단계로 구분해 선 그리는 법, 채색하는 법등 초심자가 단계별로 따라 하기 좋게 내용을 구성한 점이 좋았고 해당 설명마다 참고할 수 있는 일러스트와 그림을 삽입함으로써 보다 바로 따라 할 수는 없지만 머리로 이해는 할 수 있게 도와준 점도 친절하다고 느꼈다.
책의 후반부로 접어들수록 수채화라는 이름에 걸맞게 수분량을 조절하는 방법이나 물감에 대해 언급하는 내용들도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요약
투명 수채화의 세계
친절한 작가 선생님
그래도 미술은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