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딩 이노베이터 실전편 - 어떤 시험이든 그대로 통한다! 영문독해의 깊이를 더해줄 최적의 실전연습 교보재! ㅣ 리딩 이노베이터
박지성 지음 / JH Press / 2024년 3월
평점 :
대학교 재학시절 잠깐 영어 과외를 했던 경험이 있다.
물론 부족한 실력이었겠지만 당시 최선을 다했었고 가르친 학생도 꽤나 좋은 성적을 거뒀던 좋은 기억과 추억이 있다.
그 이후로 사실상 영어를 사용할 일이 없었는데, 이번 책을 통해 당시의 향수와 과거에 공부했던 기억을 떠올릴 수 있어 좋았다.
박지성 작가의 신간, 리딩 이노베이터 실전편이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영문독해 #박지성 #jhpress #리딩이노베이터 #리딩이노베이터실전편
똑같은 지문, 똑같은 시간, 하지만 점수는 다르다? 독해의 깊이가 다르기 때문!
저자인 박지성 작가는 고려대학교에서 언어학과 영어영문학을 전공했고 현재는 해커스 편입 학원에서 독해를 전임으로 가르치고 있으며 다양한 외부 활동과 활발한 저술활동을 이어오고 있음을 소개한다.
저자는 책의 활용법에 있어 크게 5가지로 정리하고 있는데, 제한된 시간 안에 풀도록 할 것, 본문 분석을 적극 활용할 것, 답의 근거는 언제나 본문 안에 있다, 유난히 어려웠던 지문은 따로 표시를 한다 그리고 각 지문은 배경지식을 넓히는 좋은 도구라는 점을 나열한다. 책은 전체 약 210페이지의 문제풀이(해설은 별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25개의 모의고사 형식의 테스트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전체 테스트 지문을 하나하나 리뷰하는 것은 서평 하는 나도, 이 글을 접하실 분들에게도 큰 의미가 없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기에 그런 방식의 후기보다는 문제풀이를 어떻게 해나가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정리해 보기로 했다.
우선 영어로 된 영어 본문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주제에 대해 간략히 한 문장으로 정리한다. 바로 이 글이 어떤 내용을 이야기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뜻한다는 의미이고 뒤이어 도입부에서 주제문 혹은 중심 소재를 도출해낸다는 목표를 제시한다. 이후 본문에서 주장과 주제의 근거가 되는 '뒷받침 진술'을 찾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내는 방식으로 정리한다.
사실 영어 공부를 안 해본 사람은 찾기 힘들지만 정복했다는 표현을 쓸 정도의 고수는 만나기 힘들 정도로 영어 독해는 언어와 문화라는 측면을 아우르는 특징을 지녔다고 생각한다. 그만큼 영어 공부는 어렵고 왕도는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영어 공부를 위해 부단히 그리고 부지런히 노력해야 한다. 당장 특정 영어시험에 응시하지 않거나 외국인과 영어를 사용해야 할 일정이 없더라도 말이다. 단순히 문제 풀이의 개념을 넘어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오랜만에 영어 공부의 필요성을 실감한 책, 리딩 이노베이터 실전편이다.
요약
수준급 영어 문제
독해 풀이법 주목
영어 공부는 꾸준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