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 - 긍정의 눈으로 세상 보기
황지혜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퇴사는 정말 보통 일이 아니다.



퇴사를 한 번이라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이 말에 적극 공감하지 않을까 싶다. 물론 영전이란 표현으로 불릴 만큼 좋은 조건으로 스카우트되어 이직하는 경우라 할지라도 이전까지 잘 다니고 있던, 익숙한 환경의 일터를 떠난다는 것은 흡사 이혼에 버금가는 스트레스라고 표현한다.



그런 퇴사가 보통 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퇴사 후 본인을 찾았다고 주장하는 책, 황지혜 작가의 신간 퇴사 후 비로소 나를 찾았다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퇴사후비로소나를찾았다 #황지혜 #두드림미디어 #북유럽


 

 




저자인 황지혜 작가는 초긍정 마인드를 가진 작가라 스스로를 평하며 동기부여가, 여행가, 농과대학 원예학과를 졸업하고 약학 대학원으로 진학해서 약학 석사 졸업장을 받았으며 천연물 소재 연구 개발 연구원으로 15년, 면역 항암제 개발 연구소에서 10개월 근무했다고 소개한다. 마흔이라는 나이에 책 쓰기를 시작하면서 본인 우주의 주인은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스스로의 의지로 직장 생활을 끊어내 현재는 여행과 창작활동을 하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농대생에서 신약 개발 연구원을 거쳐 작가, 동기부여가, 여행가로 거듭난 그녀의 '진짜 꿈'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은 책!


저자는 프롤로그를 통해 무엇보다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내가 내 존재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으며 이제는 본인이 느꼈던 것처럼, 이 책을 읽는 당신이 이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는 자신임을, 누구나 그 무언가가 될 수 있음을 받아들였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표현하며 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은 1장 앞으로 이루고 싶은 내 꿈은 뭐지?로 시작해 마지막 5장 진짜 인생은 지금부터 시작이다까지 총 5개의 장 전체 약 250페이지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는 아무리 스펙이 부족하고, 장애를 가졌더라도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무언가를 이루겠다는 열망을 가진다면 분명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으며 꾸준하게 그리고 성실히 해나가다 보면 어느덧 성공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하며 종이에 적은 꿈이 이뤄졌듯 이번에도 종이에 간절한 본인의 꿈을 적었으며 그 간절한 꿈을 종이에 적었으니 이제 그 꿈은 온전히 본인의 것이 될 것이라며 비록 시간이 걸릴지라도 그 꿈은 이뤄질 것이며 그 꿈을 이뤄내리라는 다짐을 전한다.



또한 원하는 것을 더 빠르게 이루려면 목표를 세워야 하며 목표 없이 공부하면 어중간한 성적밖에 못 받듯이, 아무런 삶의 방향이 없으면 그냥 사는 대로 흘러가는 대로 살게 되기 때문에 그런 삶을 살아서는 안된다며, 목표를 정하고 이뤄가며 원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라는 조언도 더한다.



사실 이번 책은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많았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자기개발서의 표본을 따르고 있는 모습이 많았다. 목표를 정하라, 구체화하라, 꿈이 있다면 적어보라 등등... 사실 굳이 책을 읽지 않아도 오늘날 2024년 현재의 대한민국에서 이만한 정보와 개념을 모르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하고 꼭 이런 조언을 책을 읽으며 구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들었다. 책을 읽고 무엇인가 기억에 남고 보탬이 되면 좋겠지만 이번 책은 아쉽게도 그런 부분이나 내용을 개인적으로는 많이 만나지 못했던 것 같아서 더욱 그런 것 같다.



그럼에도 퇴사 후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에 대해 한 번쯤은 리프레시 해줄 수 있는 책으로 이 책을 가벼운 마음으로 접해보기를 권하고 싶다.




요약


퇴사 후 라이프


목표를 정하라


꿈을 적어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