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블렌더로 쉽게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 NFT 만들기 - 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Meta 작(作) 시리즈 3
이대현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 올해 들어 접해본 책 중에 가장 난도가 높았던 책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다. 그나마도 '읽었다'라는 단어를 선택하는 것보다 '접했다'라고 스스로에게 솔직하고 싶은 마음이었을까. 특정 분야의 전문가라는 프로들이 괜히 존재하는 게 아니구나 싶었던 책, 이대현 작가의 신간이다.






#책추천 #책읽기 #책스타그램 #책리뷰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style="color : #0055FF">#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3D블렌더로쉽게게임로블록스아이템NFT만들기 #이대현 #광문각출판미디어 #북유럽



 


 






저자인 이대현 작가는 수성대학교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과 교수이자 학과장으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 2014년에 수상했으며 이전에는 수성영상미디어센터 센터장을 지냈다고 소개한다.


메타버스 게임(로블록스) 아이템 개발과 NFT 제작!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며...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는 블렌더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게임 개발과 NFT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핵심적인 스킬과 기술을 익힐 수 있으며 각 튜토리얼과 예제를 통해 블렌더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각자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창조적인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독자로 하여금 흥미를 돋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책은 크게 PART1 과 PART2로 나누며 전체 18개의 소주제와 약 250페이지의 분량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책의 근간이 되는 프로그램, 블렌더부터 시작해 보자. 블렌더라는 프로그램의 존재를 사실 1장의 첫 페이지에서 처음 접했는데, 블렌더는 포털 검색에 블렌더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나도 처음 접하는 블렌더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본다면, 상단 툴바를 통해 큰 맥락에서 환경을 설정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View editor는 실제로 업무를 수행하고, Object tool은 이동, 회전, 크기 조절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Outliner는 뷰포트의 객체들을 계층 구조 형식으로 보여주며 속성창은 다양한 속성들을 사용해 편집할 수 있는 기능들을 갖추고 있음으로 요약할 수 있다.




특히 블렌더 프로그램은 마우스 활용법과 키보드 활용법 그리고 단축키 활용법을 상세히 알려줌으로써 조작과 컨트롤에 대한 필요와 기능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부분들을 일러주며 본격적인 작업물들을 가공해나가는 방식을 알려주는 방식을 취하는 책이다.




책을 크게 2개의 파트로 나눈 이유는, 9개의 미션을 통해 초급과정을 그리고 9개의 미션을 통해 중급과정을 단계별로 경험할 수 있으며 실제 제조업의 금형을 다루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인상 깊은 대목이 아닐까 싶다. 이번 책이 아니라면 대체 언제 한 번 이런 프로그램을 알게 되고, 따라 해보고 경험해 보겠는가 하는 말이다.




여러모로 신선한 경험이자 아직도 읽었지만 읽었는지 모르겠는 책으로 오랫동안 잔상으로 남을 것 같다.










요약


프로그램, 블렌더


접해본 책


배움에는 끝이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