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책 쓰기로 돈 버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
김태광(김도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쓰기에 관해 조언해 주는 책들을 많지는 않지만 몇 권 읽어왔었는데, 이 책은 표지부터 굉장히 도발적이고 자극적이다. 책 쓰기를 자아실현 그 이상의 수단과 방법으로 '가난'과 연결 짓고 있다는 것. 내가 과장을 보태는 것이 아니라 저자는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까지 설명한다.

비슷한 류의 책쓰기 지도서, 안내서와는 어떤 차별점을 갖고 있을지 궁금한 마음에 이 책, 이 책은 책 쓰기로 돈 버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다.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이책은책쓰기로돈버는방법에관한이야기 #김태광 #매일경제신문사

 

 

저자인 김태광 작가는 스스로를 김도사라 칭하며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한다고 강조한다. 저자는 과거 흙수저이자 신용불량자로 자살을 수천 번 생각할 만큼 힘겨운 나날을 보내기도 했는데,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7년간 고군분투했음에도 출판사들로부터 500번 이상 거절을 당했다고 고백한다. 그러면서 그는 35세까지 다양한 분야의 책을 100권 출간한 후 자신에게 어떤 '달란트'가 있을까를 고민하던 중 창조주로부터 인생 2막에 대한 '깨달음'을 얻게 되었다고 소개하며 그 깨달음은 책을 쓰고자 하는 평범한 사람들,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책 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교육 회사의 창업으로 이어졌다고 소개한다.

종교적인 부분에서 깨달음을 얻었다는 데서 책과 저자의 말에 신뢰도가 '뚝' 떨어진 것도 사실이나 이렇게까지 자신 있게 이야기한다는 점에서 책 내용을 조금 더 살펴보기로 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작가 본인이 기초생활수급자에서 무자본 창업의 아이콘이 된 성공 멘토로서 자기계발의 대가가되어 깨달은 부와 성공의 원리를 공개한다고 밝힌다.

현대판 노예의 신세에서 벗어나 돈과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자동화 수익으로 돈 버는 비밀

 

 

프롤로그를 통해 저자 본인의 이야기를 조금 더 이어간다. 작가가 되고자 하는 과정에서 5년 동안 출판사들로부터 500번 이상 원고를 퇴짜 맞았으며 자살 충동을 수없이 느꼈다고 고백한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희망이란 지푸라기를 부여잡고 이를 악물고 버텼으며 지금의 위치에 이르기까지 보통 사람들은 경험해 보지 못한 시련과 역정들을 이겨내야만 했다고 고백한다. 물론 이 대목에서도 저자에게 40채의 부동산이 있고 200억 원대 자수성가 부자라는 점을 강조하는 것도 눈에 띈다. 책 쓰기와 무슨 관련이 있으며 책 쓰는 방식을 알려주는 순수 실력만으로 본인의 강점을 어필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들고 동시에 이러한 면때문에 책을 더 읽어볼 독자들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저자는 보통 사람들이 가난에서 빠르게 벗어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이것'을 모르고선 아무리 많은 부업을 해도, 아무리 열심히 살더라도 절대 가난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이다. 본인의 수업을 들었던 약 1,000명이 넘는 수강생 중 성공한 케이스를 몇 소개하며 독자인 당신도 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책을 통한 이야기를 시작한다.

책은 1장 직장인도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부터 마지막 4장 자동으로 돈 버는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하려는 당신에게까지 총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과거에는 극소수만이 책을 펴내며 전문 작가로 활동했으나 지금은 수많은 사람이 SNS나 포털사이트 카페, 블로그를 통해 자기 생각과 지식, 경험, 노하우 등을 글로 써서 올리며 다른 이들과 쉽게 공유하고 때로는 출판 관계자의 눈에 띄어 책 출간으로 이어지기도 하고, 운 좋게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기도 한다고 설명한다. SNS나 인터넷에 쓴 글이 정치와 경제의 흐름을 주도하며 악성 댓글은 개인, 유명인뿐만 아니라 기업이나 자영업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한 사람이 사회생활을 할 수 없게끔 만들기도 하고, 기업의 이미지에 악영향을 미쳐 매출 감소로 이어지기도 한다는 것.

쉽게 말해 책을 써야 할 이유를 충분히 설명해 내고 있다.

작가는 독자에게 당신의 하루의 가치는 얼마인가 묻는다.

그리고 지금부터라도 지식과 경험, 삶의 깨달음과 지혜가 담긴 책을 쓰고 그 책은 당신의 분신이 되어 과거에서부터 이루고 싶었던 꿈과 목표들을 보다 빨리 실현하도록 도와줄 것이며 당신이 작가, 코치, 강연가, 1인 창업가가 되도록 이끌어 줄 것이라는 설명이다.

지금 직장에서 아무리 잘나가더라도 때가 되면 나와야 하는데, 지금 그나마 밥벌이를 하고 있을 때 눈부신 인생 2 막을 준비하고 한 번뿐인 인생을 남의 사업체에서 하기 싫은 일만 하다가 끝낼 수는 없지 않겠냐고, 그렇지 않다면 오늘 당장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행동을 취하고 당신의 이름이 들어간 저서가 불안한 미래를 생각하며 떨고 있는 당신을 구해줄 것이라고 조언한다.

요약

책쓰기 고수가 전하는 가난에서 벗어나는 법

부자가 되는 방법

하루의 가치를 생각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