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옥 같은 경제위기에서 살아남기
김화백.캔들피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5월
평점 :
2023년 주식시장은 여러모로 불확실성이 만연한 장이다.
경제유튜버가 쓴 이번 책, 지옥 같은 경제위기에서 살아남기를 통해 향후 3년간 경제 위기 속에서 주식시장에 대한 예측과 분석을 접해보기로 했다.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지옥같은경제위기에서살아남기 #메이트북스 #김화백 #캔들피그



저자인 김화백 작가는 경제 유튜브채널을 운영하며 국내 다수의 대기업에 직원 교육용 경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공동저자인 캔들피그는 경제유튜브채널의 공동대표로 채널의 진행자로 일반인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주제들을 일상의 언어로 풀어내 시청자들의 공감과 이해를 돕고 있다고 소개한다.
지금은 벌 때가 아니라 지킬 때!
투자의 시대에 여전히 취해 있는 수많은 서민들에게
캔들스토리TV가 들려주는 불편한 진실과 생존의 지혜



프롤로그를 통해 두 저자는 위기는 기회라는 말에 정면으로 반박하며 시작한다. 가진 자들에게 위기는 기회일 수 있으나 중산층을 포함한 대부분의 일반인에게 위기는 위기일 뿐이고 버텨내고 살아남아야 할 절체절명의 순간이라는 것이다. 기회를 찾는 것은 살아남은 뒤, 즉 나중 문제라는 것.
이 책을 읽는 방식에 대한 조언도 눈에 띈다.
1장은 가벼운 형식으로 경제 위기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본격적인 이야기는 2장부터 시작된다고 알린다. 기준과 안목을 가지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2,3,4장을 읽을 것을 권하며 보다 현실적인 이야기로 5,6장을 살펴보라고 조언한다. 마지막 7장은 투자에 관한 이야기로 투자에 관한 노하우를 담고 있으며 특별한 경제 지식이 없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작성했다고 소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각 장의 시작에 앞서 해당 장에서 다룰 내용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어떤 내용을 다룰 것인가에 대해 알린다. 분량과 표현 면에서 크게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각 장의 마지막에는 2페이지에 걸쳐 해당 장에서 다룬 핵심 포인트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책을 읽을 시간이 촉박하거나 책의 핵심만을 취하고 싶다면 각 장의 말미에 있는 핵심 포인트를 우선 살펴볼 것을 권하고 싶다.
책의 말미, 에필로그를 통해 다가올 지옥의 3년 동안 반드시 할 일이라고 조언하는 내용이 나온다.
확실한 건 앞으로 마주할 위기는 과거에 반복적으로 겪어왔던 일반적인 경제 위기와 본질적으로 다를 것이라는 설명으로 책은 마무리된다.
요약
경제 유튜버의 경제전망 책
초심자를 위한 구성
다가올 지옥의 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