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맨발걷기의 첫걸음 - 자연으로 돌아가라
박동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3월
평점 :
맨발걷기라...
처음 접하는 책이다.
관련해서 책이나 영상을 접해본 경험은 없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 20대에 해외봉사활동에서 생활이 익숙해지면 신발이 불필요하게 느껴지던 며칠을 맨발로 생활했던 기억은 있다.
그러나 지금 2023년 대한민국에서 맨발걷기라니.
일단 들어나보자 라고 생각하고 펼쳐든 책,
'맨발걷기의 첫걸음'이다.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맨발걷기의첫걸음 #박동창 #국일미디어 #건강



저자인 박동창 작가는 1952년 함양에서 태어나 경기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 고대 경영대 석사와 외대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고 한다. 그 이후 금융권에서 괄목할만한 성장과 업적을 남긴후 2010년 KB금융 최고전략책임자(CSO)부사장을 끝으로 퇴임한 소위 사회에서 '성공한'인물이다.
'맨발선생 박동창'의 첫 책
풋풋한 첫사랑 같은 최초의 맨발이야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프롤로그를 통해 맨발걷기를 처음 시작했던 때와 맨발걷기의 효과를 느꼈던 순간, 그리고 맨발걷기에 대해 연구한 과정과 책을 쓰게 된 목적을 밝히고 있다. 이 책은 2023년에 최초로 발간한 책이 아닌, 2006년 최초로 발간된 책의 개정판이라고 밝히며 이 책은 맨발걷기에 관한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 최초의 이론서이자 실무서가 되었다고 자부한다.
책의 목차는 처음으로 신발을 벗었던 순간부터 신발을 벗었을 때의 느낌과 감정 그리고 맨발의 기원과 역사를 살펴보고 저자가 맨발로 걷는 이유와 치유효과까지 밝히며 책을 정리한다.
개인적으로 가장 궁금하고 눈길이 갔던 파트는 맨발걷기의 역사파트였다. '걷는다'는 뜻의 직립보행의 역사를 되돌아 봤을 때 맨발걷기의 역사는 약 300만 년 이상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며 인류의 문명사가 겨우 5,000~6,000년의 역사를 갖는 데 비하면 상상을 초월하는 장구한 시간을 이어왔다는 것이다.
요약
맨발걷기의 첫걸음
세계 최초의 맨발걷기 이론서
가능할까? 맨발걷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