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과 다르게 이직합니다 - 나에게 딱 맞는 외국계 기업 취업하는 하이퍼 리얼 이직 로드
이직장인 지음 / 라온북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직장이 없는 시대.

이직은 선택이 아닌 필연이다.

외국계 회사에 취업하는 이직 방법을 소개하는 책을 처음으로 만나본다.

현재 외국계 회사를 다니고 있는 나로선 어떤 이야기가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지도 사실 궁금했다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라온북 #이직장인 #남들과다르게이직합니다 #자기계발

 

 

저자는 필명을 사용하는 이직장인 작가다.

누차 개인적인 호불호를 밝히지만 저자가 필명을 사용하는 경우 그 신뢰도가 상당히 떨어지다 못해 바닥을 뚫고 들어간 경험이 대부분이었다.

필명을 쓰는 경우 그의 이력과 이야기에 신뢰감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챗 GPT가 책을 쉽게 쓰는 시대가 도래한 이상 이제 본인의 이름 석 자 정도는 걸어야 이게 사람이 썼는지 챗 GPT가 하루 이틀 만에 완성한 책인지 구분하고 싶은 마음이 사실이다.

다음 회사는 외국계 기업이다

인재 풀 안에서 남들보다 뛰어남을 어필하는 외국계 기업 이직 노하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프롤로그를 통해 저자 본인은 근 20년의 사회생활을 해오면서 총 여섯 번의 외국계 기업 이직을 경험했으며 이를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고 싶었으며 기존에 없는 이직 책을 쓰는 것을 원칙으로 삼았다고 소개한다. 또한 현재 외국계 기업 임원임을 밝히며 철저히 구직자 관점에서 외국계 기업으로 이직하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모든 단계를 따라 할 수 있도록 서술했음을 밝힌다.

책은 총 6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직의 A TO Z를 모두 다루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나도 외국계 기업에서 일하고 있다 보니 저자의 이야기에 대부분 동의하고 새롭게 들은 이야기와 소재라고 한다면 글래스도어 정도를 꼽을 수 있겠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블라인드와 잡코리아의 기능이 혼용된 개념으로 이해했다.

역시 가장 빛나는 장은 실제 인터뷰에서 어떻게 임할 것인가에 대해 조언하는 부분이다.

인터뷰의 자기소개부터 인터뷰 도중에 나올 수 있는 예상 질문들과 각 상황에 맞는 대처법 등을 소개하며 저자 본인이 6번의 외국계 회사 이직을 성공했던 경험을 공유하는 대목은 눈여겨볼 만하다.

요약

외국계 이직을 고려하라

6번의 성공 경험담

평생직장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