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통의 온도 - 일, 관계, 삶을 바꾸는 따뜻한 말 한마디
김진이 지음 / 다른상상 / 2023년 4월
평점 :
소통과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수많은 책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다
무엇이 정답인지는커녕, 오히려 내가 평소 하고 있는 말과 대화마저도 이게 잘 하고 있는 건지 헷갈릴 정도랄까.
이 책이 말하기에 대해 말하는 것도 그런 연유에서겠지,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넬 것을 제안하는 책,
소통의 온도다.


#서평 #서평단 #도서서평 #독서노트 #독서일기 #독서 #소통의온도 #김진이 #다른상상 #에세이



저자는 김진이 작가로 대학원에서 전략 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하고 현재 경인방송 아나운서로 일하고 있다고 한다. 공공기관과 대학 등에서 스피치와 말하기와 관련한 강의들을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의 온도
소통 하나로 관계와 인생의 주인이 되는 법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으나 최대한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들어가며 장을 통해 이 책의 집필 의도를 밝힌다.
부디 나의 말이 너에게 순조롭게 스며들기를, 너의 말이 나에게 편안히 와닿기를, 그게 어렵더라도 우리의 마음을 멋지게 지킬 수 있기를이라는 바람을 담아 이 책을 썼다고 밝힌다.
일상의 대부분을 어떤 말들이 좋을까를 고민하는 그 마음만으로도 괜찮다고 말하며 저자 스스로에게는 치유의 시간이었음을 밝힌다.
책은 소통법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일, 관계, 마음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소통법을 소개한다.
목차만으로도 어떤 내용을 책을 통해 말하려는지 충분히 가늠이 되었다.
각 장의 시작에는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전한다.
하루의 첫 마디는 나를 향하든 남을 향하든 애정과 배려가 담겼으면 한다고 조언한다.
호숫가에 돌을 던지면 파문이 일듯 하루의 시작, 내가 전하는 첫마디가 누군가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 수 있다고.
그 감정이 부디 좋은 곳으로 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오늘은 어떤 첫마디로 하루를 시작할까?'를 생각해 보자고 제안한다.
요약
소통과 말하기
현직 아나운서가 이야기하는 말 한마디
애정과 배려가 담기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