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알파 : 암호 퍼즐 내 안의 영재 깨우기 8
조 풀먼.리사 리건.윌리엄 포터 지음, 이젠수학연구소 옮김 / 이젠교육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 브레인 알파 수학 퍼즐을 즐겼던 우리 아이

머리 아픈 공부를 하다가 수학 퍼즐을 하니

쉽고 재미나고 게임하듯 정말 즐거워하더라고요


이번 12월 도서를 신청할 때

꼭 브레인 알파 퍼즐 시리즈를 한 번 더 하고 싶다기에

아이의 부탁을 들어줄 겸 암호 퍼즐을 신청했어요






좌뇌와 우뇌를 모두 자극해 창의력을 발달시키고

두뇌 개발에 도움을 준다는 브레인 알파 시리즈

지난번에 아이랑 수학 퍼즐을 함께 풀었는데

아이가 무척 즐겁게 한 권 모두 풀었던 기억이 나요


그때의 즐거움을 잊지 못했는지

이번에 꼭 다른 시리즈를 신청해달라고 하여

암호 퍼즐을 골라보았네요








영국의 창의성 두뇌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가 개발한 교재를 우리나라에 맞게 구성한

이젠교육의 브레인 알파 시리즈는

총 3단계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6세 이상은 집중력과 공간 감각력을

예비 초등 이상은 수학 개념과 연산 이해력을

초등 2학년 이상은 창의력, 융합 사고력을 기르도록

만들어진 두뇌 개발 코스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특히 좌뇌와 우뇌의 조화로운 발달을 위해

서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주제로

책을 꾸렸다는 점이 좋았답니다








지난번 수학 퍼즐에서는 분수와 소수, 규칙. 변형 등

복잡한 알고리즘을 해결하는 힘을 길렀다면

이번 암호 퍼즐에서는 숨겨진 규칙을 찾고 어려운 암호를 해독하여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평소 학교 교과 과정에 맞춘 학습만을 하다가

다양한 유형과 창의성 넘치는 질문을 담고 있는

암호 퍼즐을 푸니 새로운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요


분명 두뇌 개발되는 교재인 건데

아이도 저도 즐겁게 노는 느낌인지..

그래서 더 아이가 재미있게 열심히 푸는 것 같아요








초등 2학년 이상이라고 해서 방심하고 있다가

중간중간 우리를 당황케하는 문제들도 만나는데요


검은색과 하얀색 무늬가 있다는 말에 냉큼 얼룩말을 골랐건만

발굽이라는 치명적인 힌트를 미처 보지 못해 틀리고 말았네요


비슷한 조건이 주어지는 경우 보다 명확한 쪽을

우선순위로 두어야 하는데

성급하게 답을 골라 아이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네요








브레인 알파 시리즈의 퍼즐 문제들은

좌뇌와 우뇌를 함께 자극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고 했는데요


각 문제의 좌측 상단을 보면 좌뇌와 우뇌의 어떤 사고 유형을 자극하는 건지

각 유형의 명칭을 적어둔 것을 알 수 있고요

문제의 난이도를 우측 상단의 별 모양을 통해 구분 지었다는 것도 잘 보입니다



텅 비어있는 별은 할만하다는 의미 반만 채워져 있는 별은 어렵다는 의미

꽉 채워져 있는 별은 아주 어렵다는 의미래요

하지만 교재의 대상 연령을 초등 2학년 이상으로 구분하고 있기에 

우리 아이에게는 쉽고 재미있는 문제들이었는데

꽉 채워져 있는 별은 몇 문제없었지만 정말 어려웠답니다








지난번 수학 퍼즐에서도 그랬지만

아이랑 한참 퍼즐을 풀다 보면

아이가 어느 사고 유형을 어려워하는지 체크해 볼 수 있는데요


우리 아이는 논리, 규칙, 공간 등의 유형에서

특히 오답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수학 퍼즐에서는 언어와 기억에서 오답이 많았는데

지난번과 조금 달라진 양상을 보이네요


브레인 알파 시리즈를 통해 좌뇌와 우뇌가

통합적 발달을 이루고 있는 걸까요? ㅋ


긴 긴 겨울 방학 공부 외에 재미있고 창의적인 활동이 필요하다면

이젠교육의 브레인 알파 시리즈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아이와 즐겁게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