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퀴즈쇼 1 : 예선 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단꿈아이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읽었던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만 해도

책장 하나를 가득 채울 정도!


이제는 어느 정도 한국사를 아는지

한 번쯤 확인해 볼 때가 왔지요


그래서 등장했어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퀴즈쇼입니다




최근 읽었던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6권

그동안 아이가 읽은 한국사 대모험이 모이니

이렇게 방대한 분량이 되었네요


얼마나 열심히 읽었는지, 내용을 잘 이해하는지

한국사 대모험 퀴즈쇼를 통해 한 번 체크해 보기로 해요



초등학교 5학년 2학기의 사회 교과는 한국사가 통으로 등장하는데요

마침 2학기 사회 교과를 공부하며 최근 한국사 공부에 매진했던 우리 아이에게

시기적절한 책이기도 하네요


과연 우리 아이는 한국사를 어느 정도 기억하고 있을지..

엄마도 무척 궁금해집니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은 누적 부수 500만 부라는 경이로운 수치를 기록한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역사책이라고 할 수 있지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으로 한국사를 접한

아이들에게 이 책은 또 다른 즐거운 한국사 공부를

하도록 도와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아요


한국사 퀴즈 마스터를 뽑는 한국사 퀴즈쇼를 콘셉트로 하여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실제 퀴즈쇼에 참여한듯한

몰입감을 줄 수 있으니 아이들이 얼마나 재미있어하겠어요








퀴즈쇼는 총 5개 주제로 나뉘어 문제를 출제했는데요

한 주제가 마무리될 때마다 보너스 퀴즈가 등장해

관련 주제를 좀 더 보충해 주기도 하고

퀴즈만 연달아 등장해 무료할 수 있는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주기도 해요



연이어 퀴즈를 맞히다가 등장한 보너스 퀴즈를 보더니

얼른 연필을 들고 사다리를 타요 ㅋ

중간 중간 요런 재미가 있어야

아이들이 질릴 틈 없이 퀴즈를 끝까지 풀지요







퀴즈쇼는 앞장에 문제가, 뒷장에 답이 나와

퀴즈를 풀고 난 후 바로 답을 확인할 수 있어요

퀴즈를 풀고 바로 답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아이도 고민 없이 쭉쭉 풀어나가기도 하고요


보너스 퀴즈 때에는 연필로 풀더니

일반 퀴즈는 문제는 소리 내어 읽고만 넘어가서 왜 그러냐 물어보니

나중에 학교에 가져가서 친구들이랑 다시 한번 풀어보겠대요



친구들 사이에서 설민석 대모험 시리즈가 유행이라

책을 가져가 인기를 끌어보겠다는 아이의 꿍꿍이가 보이네요







142개의 한국사 퀴즈로 꽉 채운 이 책은

왕/ 영웅/ 전투/ 사회/ 문화

총 5개 주제로 나뉘어 각 라운드를 구성하는데요


마지막에 나의 성적은 기록하고

내가 어떤 주제에 강하고 약한지

확인할 수 있게끔 되어있어

아이 스스로 자신의 한국사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아요


가장 뒷면에 기록지가 있다는 것을 몰라

처음부터 기록을 못한 것이 살짝 아쉽지만

본인의 오답을 기억하고 있을 테니

이제라도 기록해서 나의 강점을 찾아보기로..







그냥 공부를 하는 것보다 퀴즈로 학습을 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훨씬 오래 기억하게 하고

흥미를 유발하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에

이 책이 한국사 공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전문가의 꼼꼼한 내용 감수를 통해 믿을 수 있고

교과서와 한능검 공부를 한 번에 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드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퀴즈쇼!


그동안 배웠던 한국사 지식을

퀴즈쇼를 통해 아낌없이 방출해 보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