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7 - 일본 편 : 전국 통일을 향하여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7
설민석.김정욱 지음, 박성일 그림, 박삼헌 감수 / 단꿈아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낯설고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세계사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과 함께

세계 곳곳을 여행하노라면

세계사도 사실 흥미진진한 이야기의

향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설쌤과 데이지를 따라 시간 여행을 다니면

어느새 세계사 완전 정복!

정말 좋지 않나요? ㅋ




지난번 몽골의 칭기즈칸에 이어 이번에는

어디로 시간 여행을 떠났을까요


도서 표지를 보면 대충 짐작이 가죠?


가깝고도 먼 나라 바로 일본이네요


과연 설쌤과 데이지는 일본에서 어떤 인물을 만나고

어떤 세계사의 한 장면을 목격하게 될지..


이번 편도 아주 재미있을 것 같아요 ㅋ






데이지의 약을 구해왔지만 슈리가 사라진 상황


흑마버사라고 생각되는 슈리를 찾아나선

설쌤 일행은

일본으로 가게 되는데요


램프 원정대가 일본에서 겪게 되는

역사적 장면은 과연 무엇일까요


아이랑 제가 읽기 시작한 시리즈에서

몽골에서부터 아시아편이 등장하는 것같아

반갑고 친근하네요


가까운 나라지만 역사에 대해서는

너무나 낯선 일본이기에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정말 궁금해요





일본에 도착해 만나게 된 인물은

일본의 3대 무장이라고 일컫는

'오다 노부나가' 였어요


일본 전국 시대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떨치게 된

오다 노부나가

도요토미 히데요시, 도쿠가와 이에야스와 함께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하나인데요


전 사실 3명의 인물에 대해 아는 바가 없어

많이 궁금했는데

다행히 중간중간 역사 토크가 등장하며

내용을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주었어요





일본의 전국시대는 전국에 있는 수백개의 가문이

권력을 차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싸우던

정말 혼란스러운 시기였는데요


이 혼란한 시기를 평정하며 가장 먼저

일인자가 된 인물이 바로

오다 노부나가예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7권에서는

오다 노부나가가

전국시대에 발을 들이며

권력을 쟁취해나가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어요







사실 전국시대의 3대 무장들은

서로 긴밀한 연결고리를 갖고 있는데요


그 연결고리의 중심도 바로 오다 노부나가입니다


그만큼 중요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번 권이 오다 노부나가의 세력을 넓히는 과정과

화려한 역전극을 펼친 오케하자마 전투 등이 나와

스릴이 넘쳐 순식간에 읽어버렸네요 ㅋ








중간중간 등장하는 설쌤의 역사토크를 통해

배경 지식을 제대로 넓히기도 했지만

지니의 시간 여행을 통해 들러보는

역사 속 장소도 흥미로웠어요


특히 유명한 관광 명소인

금각사나 은각사의 모습도 멋있었고

오다 노부나가가 지었다는

아츠지성의 옛 그림도 살펴볼 수 있어 좋았네요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풀어보는

세계사 퀴즈도 좋지만

이번 권에서 가장 주목했던 부분은

세계사와 한국사를 비교한 부분이었어요


오다 노부나가 다음으로 권력을 잡게 되는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바로 임진왜란을 일으킨 인물이거든요..


우리나라의 역사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었기 때문에 특히나 주의깊게 읽었답니다


전쟁의 승패를 잡는 과정을 읽다보니

더 순식간에 지나간듯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7 권

다음 권에서는 과연 어떤 내용이 등장할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