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 개념 초등 수학 4-1 (2024년용) -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 큐브 수학 (2024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내년도 국정에서 검인정 교과서로 바뀌는 과목들이


초3~4에 많이 몰려있는 탓에


출판사들이 한발 빠르게 검인정 교과서에 맞춘 교재들을 출간하고 있어요 



저도 애물단지가 초4에 올라가는지라 관련 교재들을 예의주시하고 있는데요


동아출판사에서 새로이 출판한 큐브수학 개념 편을 만나보았어요



01.jpg



큐브수학 개념

큐브수학 개념





제가 초등학교 다닐 때부터 있었던 동아출판이었기에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정말 어마어마할 거에요



그걸 바탕으로 새로 개정해 출판한 교재이니만큼


저도 기대가 참 큰데요




이번 큐브 수학 개념은 기본을 다지는 교과서 중심 개념서고요


각 페이지 별 큐알코드를 활용해 무료 스마트 러닝도 들을 수 있는데다


본권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짚어볼 수 있는


매칭북도 별책으로 들어가있답니다





02-1.jpg


02-2.jpg


02-3.jpg






3학년에서 곱셈의 자릿수가 늘어나며


만 단위까지 학습했던 아이들은


4학년이 되면서 보다 큰 수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4학년 수학의 첫 단원은 큰 수네요


천만을 넘어서는 수


억, 조 단위의 수가 등장합니다



03-1.jpg


03-2.jpg




곱셈 배울 때 4자리 수도 힘들어했던 우리 딸


0 이 수없이 붙는 수들을 만나니 머리가 어질어질한가봐요 ㅋ


0 의 갯수를 틀리기도 하고


억이나 조 단위를 헷갈려하기도 하고..



역시 4학년부터는 수학이 확 어려워진다는 느낌이 있네요


이런 때일 수록 더 차근차근 꼼꼼하게 기초를 다져야겠지요




04-1.jpg


04-2.jpg


04-3.jpg




동아출판의 큐브수학개념은 교과서에 등장하는 수학 단원의


기본 개념을 충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교과서 개념 잡기를 잘 읽어보고 무료 스마트러닝 영상만 들어도


기초 개념 잡는게 어렵지 않아요




게다가 개념 한 번 더 잡기를 통해


다시 한 번 꼼꼼하게 짚어주니 미처 모르고 지나쳤던 부분도


다시 한 번 챙겨볼 수 있다는 사실




05-1.jpg


05-2.jpg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들을 제시하거나 다양한 유형을 제시하는 건


기본서를 끝낸 뒤 심화서에서 해도 되기 때문에


저는 기본서는 기본 개념을 잘 익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큐브수학개념은 '개념'에 집중하여 아이들이


교과서에 등장하는 기본 개념을 잘 파악하는데


포인트를 두고 문제집을 구성하고 있네요





06-1.jpg


06-2.jpg





개념 학습이 끝난 후 수학 익힘 문제 잡기를 통해


수학 익힘책의 문제까지 두루두루 훑어보게 해주는 이 센스!



초등수학 문제집 큐브수학 개념에서는


모든 교과서 개념과 모든 교과서의 수학 익힘 문제가


한 권에 담겨있기 때문에 걱정이없어요




기본 개념에서 짚었던 부분들을 수학 익힘을 통해


다시 한 번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직 기본 개념을 완벽하게 숙지하지 못한 터라


어려운 문제가 나왔더라면 풀지도 않고 손을 뗐을 텐데


수학 익힉책에 나오는 수준의 문제들이라


아이도 열심히 풀고, 틀린 문제도 혼자 고쳐보고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서술형 잡기 코너도 맘에 들었던 것이


쌍둥이 문제 형태로 서술형 문제가 나와


앞선 문제를 풀어보고 뒤의 문제에서는


앞의 답안 형태를 모방해 직접 답안을 작성해볼 수 있어


서술형 답안 작성 요령을 익혀볼 수 있었으니


활용도가 완전 높을 수밖에요




07-1.jpg


07-2.jpg






단원을 마무리하면서 단원마무리 평가로 기본 개념들을 잘 이해했는지


체크해보았어요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 건 아닌데 


수가 크고 뒤에 0 이 많이 붙다보니


헷갈리는 부분이 많고


자꾸 숫자뒤에 단위를 안붙인다는 문제가 보이네요 ㅋ



1조는 9900 억보다 100 억이 큰 건데 100 이라고만 적거나


1억의 만 배가 1조인데 천 배라고 적힌 걸 맞다고 생각하거나..ㅠ



아직 기본 개념이 완전히 자리잡지 못했다는 의미겠지요


무료 스마트러닝 강의 다시 한 번 보고


부록으로 달려있는 매칭북으로 다시 한 번 복습 들어가기로..




검인정 교과서로 바뀌어도 기본 개념을 동일하기에


동아 출판의 큐브 수학개념과 함께


4학년도 열심히 달려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