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년 가게 5 - 한가할 때도 있습니다 십 년 가게 5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다케 미호 그림, 이소담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재미나게 읽어왔던 십년가게가 드디어 5권이 출시되었어요


집으로 책이 오자마자 아이가 보더니


앗 5권이 나왔네! 하면서 신나하네요 ㅋ


아이랑 둘이 서로 먼저 읽겠다며 실랑이도 벌였답니다




01.jpg





십년 가게 5




이 작가의 다른 책도 마찬가지이긴 한데


십년 가게는 특히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하는 것 같아요



우리 딸이 가장 좋아하는 귀여운 고양이집사 카라시도 좋지만


주위의 등장 인물들도 워낙 매력적이라


두루두루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02.jpg






이 책의 기본 콘셉트가 자신의 수명을 일년 내어주는 대신


원하는 것을 십년간 맡긴다는 것이라


비슷한 패턴들이 반복되었는데


이번 권에서는 기본 구조와 전혀 다른 이야기들이 전개되어


개인적으로도 참 재미나게 읽었어요


가장 처음에 등장한 에피소드인 꽃병에 사는 유령같은 경우도


기존 공식을 완전히 깨는 새로운 방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되어


처음부터 앗! 하는 마음으로 읽게 되었네요




03.jpg






세번째 이야기에서는 트루님이 재등장!


사실 저는 포님과 트루님의 그레이로맨스에 관심이 많아서..ㅋ



네번째 여행을 떠난 장난감의 이야기도 참 좋았어요


카라시가 탐낸 고양이 인형..


그 인형을 카라시에게 양보한 피노의 이야기는 


뒤의 에필로그에서 이어진답니다




04.jpg





지난번 앨범 사건으로 십년가게의 마법의 저주를 받았던 마커의 에피소드에 이어


이번에도 새로운 마법의 저주를 받는 인물이 나타났어요



십년 가게는 단순히 흥미 위주의 판타지 소설이 아니라


아이들로 하여금 올바른 마음 가짐을 갖도록 하는


교훈적 측면도 갖추고 있어서 참 좋아요



나쁜 방법으로 친구를 괴롭히려 한다면 라니처럼


마법의 저주를 받을 수도 있어요




05.jpg






저처럼 트루님과 포님의 에피소드를 원하는 분들이 많았을까요?


뒤편에 트루님과의 접점을 찾기 위한 포님의 기발한 작전이 개시되네요



그리고 마법골목에 위치한 새로운 가게도 등장했어요


바로 은행가게인데요



십년가게에 주인이 찾아가지 않고 남아있는 물건들을


이 곳에 팔아 생활비를 조달하고 있네요



어쩐지 시리즈가 전개될수록 마법골목에 새로운 가게들이


속속 등장할 예감..




마법 골목에서 가장 무섭게 생겼다는 은행가게 씨의


숨겨진 비밀도 궁금하지 않으세요? 


에필로그까지 하나같이 달달하고 두근두근했던


십년가게 5권도 무척 재미났어요



다음권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어요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