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오! 놀라운 받아쓰기 만점왕 2
바른언어학습연구소 지음, 김성효.신수정 감수 / 다다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번 받아쓰기 만점왕 1권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매일 큐알코드를 활용해 짤막한 받아쓰기를 직접 하면서 실전 경험도 기르고


헷갈리기 쉬운 맞춤법들도 다시 한 번 점검해볼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들어


2권도 만나보았어요 


01.jpg





오! 놀라운 받아쓰기 만점왕 2




표지에 적혀있는 문구 보이시죠?


받아쓰기부터 초등필수 맞춤법, 띄어쓰기까지 한 번에!!



이 말이 정말 딱 어울리는 교재가 바로


다다북스의 받아쓰기 만점왕 교재라고 생각해요




애물단지도 1, 2권을 모두 공부하면서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맞춤법도 다시 체크해볼 수 있었고


더 높은 학년이 올라가기전 여러모로 국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네요



02.jpg






1권에서는 자모음 쓰기부터 자모음의 순서에 따른


맞춤법 표기와 받아쓰기를 공부했다면


2권에서는 된소리와 받침, 거센소리, 자음동화 등


좀더 심도있는 맞춤법 관련 어휘들을 배우게 된답니다 



교재 2권을 통해 초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법 관련 지식 전반을 고르게 접한다는 느낌!


지금 이 시기에 학습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03.jpg




우선은 된소리로 소리나는 자음부터 차례대로 공부해요


발음할 때 된소리로 발음되기 때문에


아이들이 맞춤법을 잘못 쓰기 쉬운 어휘들이 등장하는데요



04.jpg






앞소리의 받침과 연결되며 된소리로 발음되는 ㄱ 소리를


바르게 표기하는 첫째날 학습은 다행히 다 잘했어요



1권에서 큐알코드 찍고 받아쓰기 시험을 보는 연습을 했더니


2권에서는 엄마의 도움 없이도 알아서 척척 큐알코드를 찍고 시험을 보는 애물단지



역시 학습을 해야 아이들도 요령이 생기는듯 해요 ㅋ




05.jpg




둘째날 된소리로 소리나는 ㄷ 소리 찾기 부분도 잘 풀긴 했는데


음절의 순서를 엉망으로 적어 색동옷 하나가 틀렸어요



이건 발음상의 문제도 아닌데..


말 그대로 제대로 안보고 대충대충 푼 거죠..ㅠ 


이 버릇은 도대체 언제 고치나..ㅠ


하루 2장으로 학습하는 터라 분량이 많지도 않고


주제와 관련된 어휘가 등장하는 속담들도 한 두 문장씩 배울 수 있어서


이 점도 참 맘에 들어요




06.jpg





된소리로 나는 ㅅ 소리를 찾는 셋째날 학습도 무난하게 클리어!



다만 급식에서 한 번 실수를..ㅋ



매일 보는 받아쓰기가 문제수는 적지만 원고지 쓰기를 하기 때문에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자연스럽게 함께 학습한다는 점도


눈여겨 봐야 할 포인트에요



아이들이 원고지 쓰기를 참 어려워하는데 이렇게 자주 접하다보면


나중에 원고지에 긴 글을 쓸 때 부담이 적거든요




07.jpg




한 단원의 학습이 끝난 후에는 이렇게 간단한


게임 형식의 쉬어가는 코너도 있어요



앞서 배웠던 맞춤법 표기들 중 바른 것을 찾아 표시하는


문제였는데요



다행히 모두 잘 찾았어요



앞에서 했던 학습을 다시 한 번 체크해볼 수 있어서 좋고


아이들은 딱딱한 공부 느낌이 아니라 좋고..


즐겁게 한 단원의 학습을 마무리합니다



08.jpg




앞서 1단원에서 된소리로 발음되지만 그렇지 않은 맞춤법을 공부했다면

이번에는 반대에요



발음은 예사소리로 발음되지만 실제 맞춤법 표기는


거센소리나 된소리로 이루어지는 경우를 찾아야 합니다



1단원과 정반대의 상황이기 때문에


애물단지는 이 단원에서 엄청 헤맸어요 ㅋ




09.jpg





우선은 ㄱ 으로 소리나지만 실제 받침은 ㅋ 이나 ㄲ 으로 소리나는


어휘들에 대한 것이었어요



다른 부분들은 다 잘했는데 엉뚱한 곳에서 맞춤법이 틀린 것과


어떤 때 혹은 어떤 방향을 가리키는 의미의 '녘' 을 제대로 적지 못해서 틀린 것


이 두 가지가 문제였네요




아이들에게 생소한 '녘' 이라는 어휘가 어려울 법도 하지만


이렇게 한 번 짚고 넘어갈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다음에 동일한 어휘가 등장했을 때 배웠던 기억으로 잘 쓸 수 있을테니까요





생각해보면 한글을 배운지 3년이 채 안되는 아이이기 때문에


더욱 꾸준히, 부지런히 맞춤법공부를 해야겠지요



이번에 다다북스의 받아쓰기 만점왕 교재를 통해


아이가 헷갈리기 쉬운 교재들을 두루 살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연이어 1, 2권을 공부하며 확실히 맞춤법이 좀더


명확해졌다는 생각이 드네요



작문을 시작하기 전 아이와 함께 공부하기 좋은 교재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