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 1 (본책 + 오디오 CD 1장) - 보고 듣고 따라 말하며 쓰는 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 1
다락원 편집부 지음 / 다락원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은 2학년이라 학교 교과 과정에 영어가 포함되어 있지는 않은데


내년부터는 이제 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영어를 배우게 되는 애물단지 


다만.. 제가 영어 교육에 그닥 서두르는 입장이 아니어서 우리딸은 아직도 알파벳에서 헤매고 있어요 ㅋ



이제 파닉스 졸업하고 본격적인 영어 공부를 시작해야 할텐데하고 고민하던 차에


초등 영단어 교재가 있기에 체험해보았습니다 



01.jpg





초등 영단어 쓰기 노트



생각보다 아주 얇아서 조금 놀랐어요


도서라기 보다는 간단한 학습지 느낌?



오히려 그 점이 영어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부담이 적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사실 파닉스에서 버둥거리다보면 그다음에 뭘 해야하나 조금 막막한데


바로 영어 단어로 넘어가 기초 공사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지요




02.jpg



단어만 제대로 익히더라도 문장의 내용을 어림할 수 있기에


영어 단어 공부는 참 중요해요



고학년이 되어서도 영어 단어를 꾸준히 공부하는 이유가 그때문이지요


이것은 한글 공부와 동일한 원리라고 할 수 있어요



저처럼 영어 울렁증이 있어서 발음이 걱정되는 학부모도 걱정없어요


시디가 첨부되어 있어서 정확한 발음을 들으며 학습할 수 있거든요



03.jpg


이제 차근차근 영어단어 공부에 도전해봅니다



원래 이 교재는 파닉스를 떼고 들어가야 딱 좋은데


단계가 살짝 어긋나서


저는 아주 천천히 진행했어요 



04.jpg


게다가 철자도 무척 짧은 것뿐이라


큰 부담이 되지 않아요



그림이 있어서인지 아는 단어는 혼자 영어로 말하기도 하더라고요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초기 단계에 함께 나가기 좋은 교재 같아요 



05.jpg





원래대로라면 데일리로 공부하며 그날 배운 단어들을 외워야 하는데


지금은 알파벳을 바르게 따라쓰기도 벅차하는 수준이라


저는 암기를 배제하고 그냥 단어를 읽고 써보는 것에 집중해서 공부했어요



이제 막 영어를 시작하는 단계인데 너무 학습으로 몰고가면


아이가 싫증낼 것이 뻔하니까요




06.jpg



5일차 학습이 종료될 때마다 배운 단어를 테스트해보는 퀴즈도 준비되어 있는데


좋은 점은 듣고 받아쓰도록 문제가 제시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첨부되어 있는 시디는 플레이어 재생도 가능하지만


PC 에서 음원을 MP3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핸드폰으로 파일을 내려받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할 것 같네요



꼭 필요하고 일상적인 어휘들이 잘 정리되어 있는데다


가성비도 참 좋아서


저는 파닉스 떼고 나면 본격적으로 시리즈로 공부할 것 같아요



영어는 한글처럼 장기전이니 욕심부리지 않고 


차근차근 꾸준히 진행하는 걸로.. ㅋ


이제 영어공부도 다락원 교재와 함께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