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1-2 (2021년용) - 상위권 실력 완성, 1~2학년군,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애물단지와 함께 홈스쿨링으로 교과 공부를 한지 어느덧 반년이 되어가네요


되도록 사교육 없이 저학년을 보내보자는 것이 저의 계획인지라..


(엄마가 손쓸 수 없을 때에 사교육의 도움을 받으려고요 ㅋ )


집에서 한글 수학을 공부하고 있긴 한데..


과연 잘 하고 있는 건지, 뭔가 놓치고 있는 건 없는건지 알 수 없다는 게 맹점이더라고요  





 



최고수준 수학



그래서. 이 책을 한번 만나보았어요


대개 교과 과정을 중심으로 하는 기본서와 심화서를 학습하는데


아이의 교과 개념 이해도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려면


최고수준 수학을 풀어보면 가늠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무래도 해당 개념을 가장 어렵게 풀어놓은 문제들이라


이 문제들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풀 수 있다면


우리 아이의 기본개념은 걱정안해도 될 것 같아서요



 



전 최고 수준은 기본개념 안짚어주고 다짜고짜 문제만 낼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4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단원별로


기본 개념을 익히고, 유형문제로 점프한 다음


심화문제를 마스터하고 최고 수준 문제로 진출하기까지..



기본서를 학습한 이후 바로 최고수준 수학으로


심화를 시작해도 될 정도의 꼼꼼한 구성이라 더 좋네요



 



별도의 스케줄러가 없는 대신 단원별로 가장 앞 페이지에


공부한 날과 구성단계별 점수를 기록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그리고 가장 마지막 부분에는 논리수학이라는 이름으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활동이 들어있네요



아직 한번도 가로세로 풀이를 해본적이 없는데..


과연 잘 할까요 ㅋ


 



교재 제목을 보고 살짝 긴장한 애물단지


서술형 문제가 많이 나오는 거냐고 먼저 묻네요 ㅋ



1단원의 개념 익히기를 보고는


다소 안심하며 문제를 푸는 애물단지



 



1단원의 기본 개념들은 여지껏 익혔던 내용과 큰 차이 없어요


1단원 전체의 개념을 3 장으로 압축시켜 놓아


분량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필요한 개념들은 모두 짚어주고 있어서


이 부분만 꼼꼼하게 학습해도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어렵지 않을듯 해요



 

​확실히 개념 부분은 문제가 쉽죠?


이번 단원에서 짝수와 홀수가 나와서 그 부분을 조금 어려워하긴 했는데


개념 스타트를 통해 다시 한번 짚어주니


많이 헤매지 않고 잘 따라오는 것 같아요



​개념 스타트보다 더 많은 분량으로 들어있는 것이

바로 점프 유형이에요

다양한 문제 유형을 다루어보며 보다 높은 단게로 올라가기 위한

연습을 하는 것이 바로 이 단계라고 할 수 있네요


애물단지도 열심히 잘 풀긴 했는데 여전히 실수가 보여요


아직까지는 곧잘 따라오는 듯 한데..


문제는 바로 다음 단계부터가 아닐까 싶어요



​드디어 세번째 단계인 심화 마스터 에요

역시 3 단계가 되니 문제가 본격적으로 어려워지네요

확실히 지문이 길고 복잡하게 꼬여 있어서 정독하지 않으면

문제가 요구하는 답이 무엇인지 찾기 어려울 것 같아요

애물단지는 앞부분은 집중력을 발휘해 잘 풀었는데

점차 집중력이 떨어지다 보니 뒷부분에서는 다 틀렸고

잘 풀어놓고 답을 안적기도,

기본 연산을 잘못해서 답을 틀리기도 하고 정말 난리네요 ㅋ



딱 6문제만 등장한 최고수준 문제에서도


반타작도 못한...



6번 문제는 손을 대지도 못해서 함께 풀었으니


자기 힘으로 푼 문제는 딱 2문제 정도라고 할 수 있겠어요



확실히 최고수준 수학이라 그런지


문제의 난이도가 많이 높기도 하고


문제 이해력이나 독해력이 부족하면 풀기 힘든 문제들이 나와서


애물단지는 좀 힘들어했고요



엄마 입장에서는 아이의 부족한 면이 무엇인지,


우리 아이의 현재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기본서 한 권 떼고 심화서를 공부한다면


한번 도전해보시길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우리애물단지도 쫌더 공부하고 나서 마저 풀어보도록 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