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8급 -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 책 바빠 급수 한자
김정미.강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책!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한자


바빠 급수한자를 만나보았어요  




 



바빠 급수한자



전 이지스에듀 교재는 처음 만나보는데요


주변 지인들에게서 바빠 교재 시리즈에 대해서는 들은바가 많아서


선뜻 서포터즈 활동을 신청하게 되었어요



사실 한자는 시작한지 얼마안되어 아직 완전초보 단계지만


기왕 한자공부를 시작하였으니 8급 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해볼까 싶어


8급 교재를 신청했네요


 



우리나라의 모국어는 한글이긴 하나


사용되는 어휘의 90% 이상이 한자로 이루어져 있기에


한자 공부는 사실 필수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아요



게다가 마냥 한자공부를 시키는 것은 아이에게도 그닥 효율이 좋지 않기에


엄마들이 자격증 시험을 병행하며 한자 공부를 시키곤 해요



실제로 자격증을 따면서 아이의 성취감이나 자신감도 크게 상승되니


전 개인적으로 좋은 방법이라고 하거든요



그래서. 바빠 급수한자 책과 함께 애물단지도 8급 시험에 한번 도전해보려고요 ㅋ



 



8급에 들어가는 한자를 고르게 만나볼 수 있게끔 되어있는 것은 기본이고요


중간중간 총정리를 통해 어느 정도 한자를 익히고 있는지


엄마가 미리 체크해볼 수 있다는 점도 좋네요



바빠 급수한자의 또 하나의 특징은


아이의 상태나 한자 공부 정도에 따라 진도를 달리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30일/ 14일 / 10일


나누어서 상황에 맞게끔 학습하면 된다는 말씀



애물단지는 14일 진도에 맞추어 나가기로 했어요


아직 첫걸음이라 아마도 조금 늦추어질지도 있으나 우선은 보름 진도를 생각하고 나가려고요  



 



첫날은 한자를 획순에 맞추어 쓰고 알아두는 것이 좋다는 글을 함께 읽어보았고요


1일차 학습을 진행했어요



처음 나온 한자는 날 일(日)자와 달 월(月)자네요



획순에 맞춰 함께 써보고 여러번 연습하며


음과 훈을 머릿속에 집어넣어요



 



크게 또는 작게 써보면서 한자의 비율을 가늠해보고요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어휘를 통해


우리가 쓰는 단어 중 어느 글자에 들어있는지 직접 확인해볼 수 있어서


더 좋네요



 



14일 진도에 맞추어 다음날에는 2 차시씩 진도를 했어요


오늘 배울 한자는 불 화(火) 자 와 물 수(水)자에요



처음에는 불 화의 획순을 헷갈리거나 방향을 헷갈려했지만


차근차근 따라쓰다보니 어느새 불 화도


정말 불 같기도 하고 익숙해지더라고요 ㅋ  



 



나무 목(木), 쇠 금(金) 도 이어서 학습하고


우리 생활 속에 쓰이는 곳이 어디인지 하나하나 찾아보기도 해요



그냥 배우는 것보다 일상 생활 속의 단어를 찾으니 


아이가 더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고 말이죠



 



한 자 한 자 꼭꼭 써내려간 우리 아이의 글씨를 보며


마음속에 머릿속에 이렇게 꾹꾹 눌러담았으면 하는 마음이 몽글몽글 ㅋ



자꾸 읽고 쓰고 단어를 찾다보면 생활 속 한자어 사용에 익숙해지지 않을까요?





그 다음날 4, 5 차시까지 공부 완료!



이제 곧 1차 총정리 및 평가도 볼텐데..


과연 우리딸 얼마나 배운 한자어를 기억하고 있을까 모르겠네요



앞으로도 바빠 급수한자로 8급 도전하는 그날까지


열심히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