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계산력 2 :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2) - 하루 1장, 초등 수학 연산 완성 프로그램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1학년 초등 메가 계산력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초등수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라는 질문에 대개의 선배맘들께서 주는 충고가


교과 과정을 따라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연산을 꼭 붙들고 가야 한다는 것이었는데요


그래서. 전 연산력을 꾸준히 오래오래 하기 위해 메가스터디의 1기 메가맘이 되었습니다! ㅋ


학습의 명가라 불리는 메가스터디에서 출간한 수학 연산 프로그램 메가 계산력은 과연 어떤 교재일까요  







메가 계산력



1학년 2학기용 선행 교재로 받았어요


메가 계산력은 새교육과정을 반영한 연산문제집이랍니다



수학 과목은 1학년때부터 단원평가를 꼭 보고 넘어가는 과목 중 하나인데요


새 교육과정에 맞춰 진도를 구성한만큼 단원 평가 대비에도 도움이 돼요



특히나 새 교육과정을 반영한 연산 문제집이 거의 없는데


그 중 한권이 메가계산력이라고 하네요



사실 초등 1학년이야 학습에 큰 비중을 두는 건 아니지만


수학처럼 기본개념이 중요한 과목은


초반부터 신경써야지요!






메가 계산력 교재는 아이에게 부담을 주지 않게끔 구성되어 있네요



하루 1장, 연산 로드맵으로 공부습관을 완성할 수 있도록 나오는데요



총 10 주 과정,


하루 한 장씩 차근차근 풀면 되는지라


학기 중에 부담없이 공부해도 좋겠어요



핵심 개념 - 연산 반복 - 연산 응용 - 생각 수학 으로


1주일의 구성이 매일 조금씩 다른지라


매일이 새롭고 질리지 않겠죠?


 



로드맵도 준비되어 있어요


연산 문제라 그런지 시간을 재면서 풀도록 되어있는데요



매일 학습을 달성할 때마다 색칠을 하거나 스티커를 붙여


표시할 수 있는 스케줄표가 들어있어


아이 스스로 자기 학습 상황을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어요



애물단지도 1주차 학습을 시작해봅니다



첫 주는 세 수의 덧셈과 뺄셈이에요



 



시간을 재면서할까 라고 물어보았는데


새 책에 대한 부담감인건지 시간에 대한 부담감인건지


첫 장은 시간을 재고 싶지 않다고 말해서


그럼 시간 재지말고 차근차근 풀어보라고 했더니


한참을 신나게 풀다가 다음장 부터는 시간을 재보겠다고 하네요 ㅋ



교재가 아이에게 큰 부담없고 재미난가봐요



 



원래는 하루 한 장인데 시간을 재면서 풀고 싶다는 요청에


이날은 특별히 3 장을 한 꺼번에..



시간을 재면서 풀었는데 적혀있는 5분이 채 되지 않아 다 풀었네요


3일치를 한 번에 풀었는데.. 더 풀고 싶다고.. 재미있다고..


공부하면서 이런 반응을 볼 줄이야... ㅋ



메가 계산력만은 엄마의 재촉 없이도 술술 잘 풀리겠네요



 



이날 시간을 재든 안재든 애물단지는


모든 문제를 완벽하게 풀었어요



문제를 보면 아시겠지만 수가 이동되는 과정과


어떤 순서로 계산해야 하는지를 문제를 통해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기에


아이가 따라하는게 전혀 문제가 없더라고요


 



3일차까지 첫날에 풀고 둘쨋날에 4,5 일차 이틀 분을 또 풀었는데도


여전히 클리어


아이는 재마나다고 난리에요



애물단지가 가장 싫어하는 서술형이 없어서가 첫번째인듯 하고


워낙 사고력 문제보다는 연산력 문제를 좋아하는 아이인지라


교재 자체가 아이에게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간 것 같아요





하지만 그렇다고 단순 연산만 나오지는 않는답니다



연산 응용학습과 생각학습을 통해


보다 다른 형식의 연산 문제에도 익숙해질 수 있도록 만들어두었어요



덕분에 아이는 핵심 개념을 통한 기본 연산 학습을 하고


응용학습과 생각학습을 통해 배운 개념을


응용하는 법도 배우네요  



앞으로 메가 계산력으로 꾸준히 학습하는 애물단지를 볼 수 있을 거에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