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위인 20명의 성공 시크릿
이연주 지음, 이동철 그림 / 조선북스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성향을 정확히 아는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책 서문에 있는 유형테스트를 딸아이와 함께 해보니, 둘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열정주의자로 나온다. 모든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도전하는 사람으로 이 유형의 사람들은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많이 내고, 주위 사람들이 즐겁게 일할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나, 한가지 일에 전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정말 딱 맞는 표현이다. ^^ 이 유형의 인물은 하워드 슐츠, 월트 디즈니. 벤자민 프랭클린, 존F케네디가 있다. 그래서 성공한 경제위인 20명중에 딸과 나와 성향이 같은 그들의 삶을 먼저 들여다 보았다.
 
하워드슐츠는 뉴욕빈민가에서 태어나, 커피한잔으로 자신의 인생을 바꿨을뿐 아니라, 전 세계의 커피 입맛까지 바꿔 놓았다. 경제적으로 힘든 생활 속에서도 스스로의 힘으로 가난에서 벗어나고자 자신의 삶을 개척하기로 결심, 아르바이트를 하며 학비를 모아가면서 자신의 삶을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즐거움을 터득할수도 있었다. 사람중심의 경영으로 성공은 사람들과 나누어 가질때 가장 행복하다는 슐츠는 조그만 커피점을 20년만에 세계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만든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빛나는 사람이다.
 
이 책은 성공유형별 테스트를 통해 9개의 성공유형을 나누고, 각각의 유형에 맞는 20명의 경제적으로 성공한 인물들이 등장한다. 그들은 성공을 향한 막연한 목표가 아닌, 확실하고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는 공통점이 있다. 자신에게 끊임없이 실패가 찾아와도 모든 역경을 다 헤치고, 위기를 기회로 만들었다.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고 한다. 책을 읽고 있는 두아이들이 큰 꿈을 가지고, 꿈을 포기하지않고 분명한 목표를 가질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자신과 비슷한 성향을 가진 성공한 경제인물들을 통해 더 큰 꿈을 가졌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