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만만 초등 과학 - 초등 교과서에서 뽑은 16가지 핵심 과학 이야기 자신만만 시리즈 5
김은경 외 지음, 김민정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 고학년이 되는 딸아이와 함께 학교 교과과정을 찬찬히 훓어보기에 더없이 좋은 책이었다. 아이가 지루하지 않을 정도의 텍스트에 그림과 간단한 설명이 있어서 과학을 정리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것 같다. 특히 앞으로 배울 우리의 몸 부분에서는 그림도 그려보고, 각장기가 하는일도 알아볼수 있어서 미리 예습도 할수 있었다.
 
곤충의 한살이, 자석의 성질, 빛의 성질, 계절별 별자리까지 동화의 내용에 맞는 삽화도 귀엽고, 재밌게 그려져서 아이들이 지루해하질 않는것 같다, 엄마와 함께 보는 자신만만 초등과학편에서는 교과서 단원을 알려주고, 단원마다 집에서 간단하게 실험해 볼수 있게 안내해준다. 예를 들어 곤충의 한살이에서 초파리를 잡아오는 숙제가 있는데, 초파리를 쉽게 잡으려면유리병속에 포도나 바나나등의 과일껍질을 넣어두고 초파리를 채집할수 있다. 그리고 초파리를 잘 관찰하면 알에서 초파리 되는 과정을 모두 관찰할수도 있다,
 
초등과학 단원별 지도포인트도 첨부하고 있어서 1학년 슬기로운 생활에서 부터, 4-2학기 과학교과 과정까지 상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가 무엇을 배우는지 연계해서 설명해줄수도 있다.
과학은 원리를 이해하고, 배경지식을 탄탄하게 쌓을수록 실력이 높아진다고 한다. 교과관련 과학책도 미리 익어보고, 과학관, 자연사 박물관. 생태공원들을 견학하고, 직접 곤충을 관찰한다면 지식도 넓어지고 과학이 한층 더 재밌는 과목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미지 전체보기

앞으로 배울 우리의 몸을 그려보았다.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 배워서 인지 완전변태와 불완전 변태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고 있었다. 책에 그려진 곤충이외에도 다른곤충의 한살이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