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퀴즈 공부벌레 호기심 랭킹 1 - 초등학생 100명에게 물었습니다
궁금증해결위원회 엮음, 고향옥 옮김 / 해냄주니어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손안에 쏘옥 들어오는 판형에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가 두루두루 갖춰진 퀴즈퀴즈 호기심 랭킹은 두아이에게 인기만점이다.
만화로 책표지를 열고, 퀴즈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후에 사진과 만화로 풀이를 해놓았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어렵지않게, 그렇다고 너무 쉽지도 않게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읽을수 있다.사실 엄마인 나도 새롭게 알게된 사실들이 많다. 귤을 많이 먹으면 귤껍질의 색소가 손에 묻어나는줄 알았는데, 카로틴의 성분이 혈액속에 들어가 피를 묽게 만들어 카로틴의 노란색때문에 피가 노래져 보인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무엇보다도 책의 구성이 아이들이 가장 많이 맞힌 문제부터 가장 적게 맞힌 순서대로 나열해서인지 아이들의 반응이 처음부터 뜨겁다..^^
그리고 단답식이 아니라 세가지중 하나를 고르는 문제여서인지 틀리는 확률은 적은편이었다.
 
게다가 실험정신까지 발휘한 아이들은 김을 구울때면 앞뒤로 김을 돌려가면서 어느쪽이 앞쪽인지 구분을 하느라 야단법석이다. 밝은면이 바깥쪽임을 확인하고, 그 김은 자신들의 입으로 쏘옥 들어가니 공부도 하고, 김도 구워먹고 엄마로써는 이럴때면 책의 위력을 느낀다.
 
100명중에 맞추는 아이가 적은문제를 맟출수록 스스로 대견해 하는 아이들의 보는 즐거움, 모른척 단답형으로 문제를 내는 엄마, 답을 모를때에는 친절하게 페이지까지 소개해놓아서 컨닝도 가능하다..외출시에도 지하철안에서 보기에 부담없는 퀴즈책이다. 읽다보면 어느새 상식도 풍부해짐이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