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사가 살아 숨 쉬는 박물관체험학습
한정영.김정숙.한대규 지음, 민재회 그림 / 늘푸른아이들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박물관에 가면 많은 전시물들과 시대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전시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기회는 그리 많치 않습니다. 관람을 할때 자세한 설명을 들을수 있다면 박물관이 훨씬 더 재미있고. 신나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사가 살아 숨쉬는 박물관 체험학습은 먼저 책 뒷장을 살펴보는것이 좋습니다. 아이와 1층부터, 3층까지 안내도를 살펴보고, 제목의 번호표를 따라 전시관을 살펴보는것이 요령인것 같습니다.
박물관을 하루에 모두 돌아본다면 아이도 엄마도 지치게 되니 말이에요.
박물관에 전시되어있는 유물을 직접 책과 함께 읽어보는 재미와, 따로 수첩을 가지고 다니면서 적지 않아도 유물에 대한 설명과 쓰임새, 그리고 뒷배경까지 자세히 설명을 해놓고 있어서 박물관에서 숨은 유물찾아내기도 함께 할수 있어, 박물관 나들이가 지루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박물관의 테마를 고르고, 역사상식을 읽은후에, 사진으로 역사의 비밀을 확인하고, 한눈에 보는 역사창작동화로 유래를 알고, 워크북 논술을 통해 마무리 학습을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대별로 많은 꼭 알아두면 좋은 유물을 다루고 있어서, 역사공부를 시작한 아이들에게는 재미를 줄수 있고, 역사공부를 미리했던 아이들에게는 정리하는 교재로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아이와 함께 선택한 테마는 1층 둘러보기와 4학년이 되는 아이를 위해 지도, 그리고 왕이 살던곳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