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들을 위한 성교육
수잔 메러디스 지음, 박영민 옮김 / 세용출판 / 200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대 청소년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훌륭한 성교육 지침서가 되는것 같습니다.
청소년기 변화중에서도 신체적인 변화가 가장 크게 일어나는 시기입니다. 이시기가 점점 빨라지면서 아이의 성교육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는시기에 만난 이책은 물 흐르듯이 자연스럽게 성을 풀어놓아서 읽는데 편안한 마음이 됩니다.
 
1부 성장에서는 사춘기를 겪으면서 나타나는 신체적인 변화, 성.피임. 건강관리법, 약물 오남용, 흡연, 음주등에 대해서 언급하며, 2부 '임신과 출산,아기돌보기' 아기가 자궁에 착상해서 자라나는 과정에서부터 아기 돌보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아들에게 설명하기 어려웠던 용어들도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고 있어서, 오히려 아들보다 엄마인 내가 아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올해 12살..사춘기에 접어드는 아들녀석의 신체변화를 함께 이야기 나눌수 있고, 10살 딸아이와도 스스로 자신의 몸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어렵지 않게 접근할수 있고, 무엇보다도 용어를 어렵지 않고 이해할수 있게 풀어놓아서 좋았습니다.
 
아이에게 성에대한 이야기를 할려치면 어디서부터, 어느정도의 수준으로 접근해야 할지 당황스러운적이 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조금은 윤곽이 잡혀오네요.
 
요새는 과거보다 사춘기가 찾아오는 나이가 어려지고 있습니다. 궁금한것도 많고, 호기심도 많은 사춘기에 접어든 아이들을 가진 부모들에게 우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집에 꼭 비치해야할 필독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