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싱 마케팅 트렌드 - 책 좀 팔아본 사람들의 출판 마케팅 노하우
곽선희 외 지음, 기획회의 편집부 엮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단을 알게 된 후로
책 구매에 쓰던 지출이 많이 줄었어요

🙄
하지만 찜찜한 궁금함이 남더라구요.

❓️
"출판사에 정말 남는게 있을까?"
"인플루엔서가 아닌데도 진짜 내 서평이 도움이 되나?"
"출판사들은 원래 이렇게 마케팅 하는건가?"
"홍보 예산을 얼마나 두고 출판사를 운용할까?"

⁉️
"베스트셀러를 내는 건 글 잘쓰는 작가만의 능력이다?!"

🧶
출판계는 아직 먼 곳이라 여겼는데
책을 많이 접하다 보니
저도 모르게 그 곳과 연결되어 있더라구요.

🔮
<퍼블리싱 마케팅 트렌드>는
출판계의 큰손들이 단합해서 만든 책이었어요!

🗝
마케팅은 분명 자회사를 알리기 위해,
팬 층과 독자층을 확보하기 위한
특별한 전략이 필요하지만

🗽
결국 출판사 전체의 입지가 탄탄해져야
그 영향력도 훨씬 커지는 것 같아요.
도서전 같은 행사에선
그 거대한 힘에 끌려다녔으니까요 ㅋㅋㅋ

💰
독서률이 해마다 줄어든다 하지만
분명 어딘가에선 책과 굿즈에
돈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기마련! (저요 🤭)

▪︎전자책의 등장과 종이책의 향후는?
▪︎마케팅 전략은 SNS 에서 더 확장될 것인가?
▪︎출간은 종이책이 먼저? 전자책이 먼저?
▪︎소형출판사가 어떻게 글로벌계약을 체결했을까?
▪︎종이책은 정말 사라질 것인가?
▪︎마케팅 전략 1순위는? 구매가 아니라 '주소'라고?

📝
낯선 출판계의 마케팅 세계를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
좋은 책을 계속 만나고픈 독자의 입장에선
판매 이상의 가치를 나눠주기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시는 출판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저는 출판계의 빛과 소금이지만
그들은 출판계의 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모세와 같은 분입니다.

-------------------------------------
🫧 책 속에서 찾은 울림을 공유하는 걸 즐기는 이 울림입니다
🫧 이 울림이 오래 이어지기를.... @uz_zzzz
-------------------------------------

🫧 좋은 책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책은 채성모 @chae_seongmo 에서 모집한 서평단에 뽑혀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주관적인 서평입니

#퍼블리싱마케팅트렌드 #출판마케팅 #마케팅이해 #출판마케팅노하우 #출판계의빛과소금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읽은엄마 #책육아 #책과일상 #서평 #북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