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미래 - 상상이 현실이 되고 현실이 가상이 되는
이길행 외 지음 / 콘텐츠하다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삶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체감하기는 어려운 부분이겠지만
이와 관련된 투자는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명한 사실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에 대해서
어느 정도 숙지한 상태로


앞으로 나아갈 VR, AR 시대에서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이 무엇이며
트렌드가 될 것인지는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VR, AR 즉,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현재 동향과 전망 그리고 사례들을



객관적 지표 및 자료 조사를 통해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VR,AR 시장은
게임 분야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와 관련된 기기나 게임의 등장 빈도가 높아졌습니다.



오큘러스 리프트
플레이스테이션 VR
스팀의 VR 지원
그 외 다수의 VR 게임


그리고 기존의 게임들이
VR을 지원하게 된다는 점까지



수도 없이 많을 것입니다.
(구글, 페이스북, 소니 등 업체들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런 정보들을 찾아서
수집하는 것은 관심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어려울 것입니다.


그것을 '이 책'은
보기 쉽고 적당한 문구로
나열했습니다.



그래서 최근 트렌드와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봤을 때
도움이 될 것임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책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미래]는
어쩌면 먼 이야기로 들릴 수 있는 부분이지만
한편으로는 가까운 이야기입니다.



예로 들어봅시다.




나이언틱의 '포켓몬GO'는
우리나라에 상륙한 뒤로
잠시나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물론 게임 상 GPS 문제로
인기가 떨어지게 되었지만


그래도 그 당시
'포켓몬GO'를 위해
바깥으로 걸어다니는 사람이 있다면



그리고 그 유명한 '속초마을'로
이동했던 사람들을 생각한다면
(방송에서도 볼 수 있었다. 수많은 사람들을...)



VR, AR 기술이 더 좋아진다면
우리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는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의 삶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체감하기는 어려운 부분이겠지만
이와 관련된 투자는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명한 사실일 것입니다.


그렇기에 이에 대해서
어느 정도 숙지한 상태로


앞으로 나아갈 VR, AR 시대에서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이 무엇이며
트렌드가 될 것인지는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우리는 훗날 2020년대가 오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지나가는 길, 집 등
수많은 개인적, 사회적 공간에서
AR 생활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비록 지금 도움이 된다는 보장이 없더라도
관련이 있거나 관심이 있거나 혹은
꿈꾸었던 소망이 실현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 분이시라면



VR,AR 관련 시장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 가상현실 증강현실의 미래 >
책 후기였습니다.


- 꽁이유 Magic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