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학 탐정
마이크 골드스미스 지음, 장석봉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인간이 요즘과 같은 편리한 생활을 누리는데 있어서 무엇보다 막대한 영향을 끼친 학문이 과학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전에는 상상도 못했던 일들이 실현되고 잇으며 그저 상상으로만 그려보던 일들도 하나하나 이루어지고 있다.
이는 언제나 꿈꾸고 상상하고 이에 그치지 않고 이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인간들의 땀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일 것이다.
이 책은 과학의 탄생에서 성장, 발달 과정을 현대에 이르기가지 역사적 시대에 따라 나누어 시대별 과학자들을 중심으로 정리해 놓았다.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수많은 과학자들 -갈릴레오 갈릴레이, 아이작 뉴턴, 찰스 다윈, 멘델, 파스퇴르, 마리 퀴리, 아인슈타인, 프랭클린, 스티븐 호킹..-뿐만 아니라 약간은 익숙치 않은 수많은 과학자들-티코 브라헤, 허셜, 러더퍼드, 알렉산더 플레밍...-까지 많은 이들이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내용이 장황하지 않고 중요 내용만 간추려져 있으며 사진과 그림자료가 매우 많아서 요즘의 아이들이 읽기에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용어설명과 찾아보기도 있어서 활용에 도움이 되겠다.
어린시절 과학자를 꿈꾸는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좋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내용이 제목 '과학 탐정'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도 좀 들었다. 제목만 보면 추리소설같은 생각도 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