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 사이언스 1 - 국립과천과학관
손영란 외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과학이라는 분야는 우리에게 언제나 새로움과 흥미를 주는 분야이면서 점점 발달되어가는 무궁무진한 학문의 한 분야다.

 어린시절에 과학자를 꿈꾸어 본 사람들도 얼마나 많았던가. 그들 모두가 과학자가 된 것은 아니지만 어린시절 신기하고 놀라운 과학분야를 접하면 어서 자라서 과학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곤 했던 기억이 난다.

 

 어른들도 일상생활에서 과학의 힘을 빌어서 살고 있는 부분이 너무나 많지만 어린아이들은 더 과학에 흥미를 갖고 알고싶어 하는것 같다. 예전엔 남자아이들이 더 그렇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여자아이들도 똑같이 첨단과학에 흥미를 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우리나라에 새로 생긴 최첨단 수준의 과학관인 '국립 과천 과학관'은 그런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배움터가 되리라고 생각된다. 그곳을 책으로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놓은 책이 '아이세움'에서 나온 '과학관 사이언스1'이다.

 

 '자연사관'에서 우주의 탄생과 생명진화의 긴 여행을,  '전통 과학관'에서 하늘과 땅의 놀라운 과학을, 그리고 '어린이 탐구 체험관'에서 에너지와 생활속 과학원리를 알아볼 수 있다고 소개되어있다.

 

 꼭 한번 아이를 데리고 가보려한 곳이지만 멀다는 핑계로 아직 가보지 못했는데 책으로 먼저 접하게 되어 반가웠다. 여러가지 사진자료와 쉬운 설명이 아이들이 보기에 알맞아 보이고 과학관을 가기 전에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물론 이미 다녀온 아이들 이라면 이 책을 보면서 다시한번 떠올리고 보다 자세히 알고 기억할 수 있게 되리라 생각된다.

 

 점점 첨단을 달리고 있는 과학분야. 우리의 아이들이 자라나는 시대엔 또 얼마나 놀라운 일들이 생길까.  잠재된 과학인재들이 이 책을 보고 과학관을 견학하며 그들의 꿈을 보다 크게 키우리라 기대해 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정인경 2010-01-24 02: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글의 저자 정인경입니다. 과천과학관이 처음 기획될때부터 관심있게 지켜보다가 책을 내게 되어서 저도 기뻤습니다. 지금 세워질 예정인 국립과학관으로는 대구, 광주가 있고 대전의 국립중앙과학관에 탐구체험관이 조그많게 만들어질 계획입니다. 저도 힘닿는대로 과학관을 소개하는 책들을 써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독자 여러분들이 애정을 보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