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아이들의 7가지 습관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을 쓴 코비 가족이 전하는
숀 코비 지음, 스테이시 커티스 그림, 유경희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은 이미 널리 알려진 베스트셀러...
그 아들 '숀 코비'가 쓴 아이들을 위한 책, '성공하는 아이들의 7가지 습관'.

 

 저학년 아이들에게 알맞아 보이는 이 책은 글자도 시원시원하고 그림도산뜻하고 예뻐서 아이들이 좋아하며 읽기 시작할 수 있을것 같다. 혼자 스스로 생각하기, 일을 할 때는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을 세우기, 나에게도 좋고 다른 사람에게도 좋은 방법찾기..

 여러 주제에 맞게 다른 이야기들 안에 주제가 자연스럽게 들어있어서 어린아이라도 은연중에 받아들일 수 있게 되어있는듯 하다.

 

 작가 자신이 일곱명의 아이들이 잇다는 사실도 놀랍고 흥미로웠으며 가족이 씀 책을 바탕으로 하여 쓰여졌다는 점 또한 관심이 가는 측면이다. 쉽게 생각하면 다소 상업적인 발상이 아니었을까 하다가도 작가의 서문을 읽다보면 아버지의 책을 읽고 자란 아들로 도 일곱아이의 아빠로 생활하면서 그만큼 아이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분명했을 꺼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약간 큰 양장본이지만 두껍지는 않고 색감이 산뜻하고 밝아서 아이들 손이 쉽게 가리라 생각된다. 요즘들어 점점 자신만을 알아가고 이기주의적 개인주의적 사회가 되어가는 때에, 다른 한편으로는 그만큼 소외된 쪽에서는 자존감 상실과 열등의식, 분노 등이 커져가고 이미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때에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된다. 어린시절부터 바른 의식과 건전한 습관을 익혀야만 커서도 큰 일탈을 보이지 않을꺼라고 생각되기 때문이다.

 

 아이들의 감정을 다스려주고 위안을 주면서 좋은 생활의 모범을 보여주는 책들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