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춘기 성장 비밀
재키 베일리 지음, 세라 네일러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사람이라면 누구나 여자건 남자건 거치게 되는 과정, 사춘기...
 생각해 보면 참 좋은 시기 이기도 하면서 꽤 어려운 시기라 할 수 있을 것 같다.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면서 나타나는 많은 변화들이 본인뿐 아니라 가족들까지도 놀랍게 하기도 하고 힘들게 하기도 한다.

 

 이 책은 그러한 사춘기의 과정들을 꽤나 사실적으로 설명해 주고 있다. 너무 둘러둘러 애매하게 말하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너무나 진지하고 딱닥하게 과학책처럼 풀어놓지도 않아서 아이들이 읽기에 어려움은 없을 듯 보인다.

 

  전체적 책의 분위기가 밝고 삽화의 색감도 이쁘고 글밥도 적당해 보인다. 다만 가끔씩그 설명이나 그림이 매우 사실적이고 적나라한 느낌이 있어 조금 놀랍기도 하다.  남자아이들과 여자아이들의 변화나 특징, 어려움등을 고르게 설명하고 있어서 궁금한 이성을 이해하는 대에도 도움이 될 듯 하다. 뒷부분에 알아두면 좋을 상담센터나 성교육 센터, 그리고 어려운 낱말풀이가 있어서 전문적인 용어에 대한 해석에도 무리는 없어보인다.

 

 다만 아이들마다 성장발달의 속도가 다르고 궁금증을 느끼고 관심을 갖는 시기가 다른만큼 엄마들이 아이를 잘 관찰하고 살펴서 적절한 시기에 권해주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엄마 아빠가 알려주고 싶어도 방법을 모를 때 그 어려움을 대신해 줄만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