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 조선을 설계한 문화의 연금술사 아이세움 역사 인물 20
문정민 지음, 차재옥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선시대 그 어느때보다 문화가 발전하고 평화로운 시대를 만들었던 세종대왕.
너무나 친숙한 위인으로 아이들도 모르는 이가 없어서 자칫 너무 잘 알고 있는 분 같은 생각이 들 수 있으나 이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것을 많이 알게된것 같다.

 어린시절의 왕자로서의 모습부터 세째임에도 불구하고 왕이 될 수 있었던 이유...

그리고 그가 그리 태평성대를 이룰 수 있었던 배경에 단호하고 거칠게 까지 느껴지는 아버지의 힘이 있었기 때문이란 것들...

 

 그리고 어린 시절부터 작은 벌레의 고통까지 아파하는 모습에서 훗날 백성들의 마음을 모두 헤아릴 수 있는 자애로운 왕이 될 기질을 엿볼 수 있었다. 게다가 총명함을 타고 났음에도 늘 자만하지 않고 노력하고 도 노력하는 모습은 참으로 놀랍고 존경스러웠다.

너무 쉽게 지쳐버리거나, 또 쉽게 자만해지는 요즘의 아이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책이다.

 

 인재를 등용함에 있어서도 체면이나 청탁, 혹은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개인이 가진 자질을 있는 그대로 보고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사람을 쓰는 능력은 오늘날의 우리 지도자들도 본받아야할 모습으로 보인다.

 

 책의 표지도 맘에들고 글자크기도 시원시원하고 사진자료도 많아 보기에 지루함이 없다. 아이들이 보기에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